이웃과의 문화 예술 소통창구 ‘핫스팟’
이웃과의 문화 예술 소통창구 ‘핫스팟’
  • 홍혜주 기자
  • 승인 2018.04.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HUB Performance and Exhibition Center

Commercial Architecture, Commercial Interior Design, Culture, Institutional Architecture, Kitchen + Bathroom, Urban Design

 

도시의 움직이는 요소, 특히 사람들과 그들의 활동은 정지된 물리적인 부분만큼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 역동적임을 단순히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 무대에 직접 올라서기도 합니다.”

도시의 오아시스에 살고 있는 방문객과 이벤트는 디자인된 공간과 함께 이웃에게 혁신적이고 상쾌한 삶을 선사하는 요소이다 상하이가 확장됨에 따라 홍차오 지구는 홍차오 철도 및 지하철 역, 홍차오 공항, 새로운 컨벤션 센터 및 도심의 집중으로 인해 활기찬 새로운 지역이 되었다. Xintiandi 개발의 주춧돌인 ShuiOn Land는 이 새로운 지구의 중심부에 허브 혼합 사용 개발을 도입했다. 이 복합 단지의 하이라이트는 새로운 이웃간의 문화 예술 핫스팟인 공연 및 전시센터이다.

 

인테리어 컨셉은 풍경에서 영감을 얻었고, 자연과 같은 환경을 조성하여 인위적인 기존 맥락을 탈피하고 현대 문화에 대한 시각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퍼포먼스 센터의 인테리어는 외관에 단단한 암석 형태를 활용하여 설계되었다. 공백은 역동적으로 조각되었고 의도적인 요소가 반영되었다.

지하철역에서 도착하는 방문객들은 지하 공간으로 들어가며 천장은 위의 숲의 뿌리를 모티브로 한 금속 튜브로 덮여있다. 천장이 높은 에스컬레이터 터널이 주요 전시장으로 연결된다. 3층 아트리움 위에 떠있는 나무 막대기들 처럼 보이는 캐노피가 이 공간을 숲으로 변화시킨다. 갤러리 입장문은 단단한 사암과 호두 난간에 싸여있으며 동굴 같은 갤러리와 다리를 따라 방문자는 계속해서 이동한다.

상단에 숨겨진 보물상자, 즉 떠다니는 스크린이 있는 750석 규모의 공연장은 고대 중국의 대나무 전표와 관련하여 그 내부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그 가운데 사람들은 사암으로 구성된 다른 쾌적한 공간을 발견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