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블라인드, 미려한 차양재로 기술력 뽐내
㈜아이블라인드, 미려한 차양재로 기술력 뽐내
  • 홍혜주 기자
  • 승인 2014.12.1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부, 전·수동 등 다양한 제품군 총집합

㈜아이블라인드(이하 아이블라인드, I-BLIND)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차양설비 전문업체로 건물 내·외부 및 전동, 수동은 물론 경사천정, 곡선 등 이형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설계·생산·시공하는 업체다. 아이블라인드의 주요 기술과 그 제품을 소개한다.

 

플리티드 블라인드

플리티드 블라인드는 섬유 고유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며 투명, 반투명. 불투명 등 3가지 투과율을 제공한다. 패브릭의 외부는 반사율이 뛰어난 알루미늄 흡착과정으로 빛 차단 및 단열효과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하며 외부에서 보이는 컬러는 실버로, 건물의 통일감을 준다. 또한 내부는 파스텔톤을 위주로 60여개의 다양한 색상을 갖추고 있다. 정전기 처리가 되어있어 먼지가 잘앉지 않아 오염을 방지하며 유럽 친환경인증 및 방염인증을 획득한 원단을 사용한다는 점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특히, 전동은 소음기능이 탁월하며 리모컨의 디자인이 다양하면서 수려하고, 기어 등 수동하드웨어는 수입자재 등 검증된 제품만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어린이를 위한 안전장치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아울러 이노블라인드의 플리티드 블라인드는 네덜란드 verosol 사의 금속코팅 원사를 적용했다. 난연사의 treviraCS로 직조된 원단의 뒷면에 순도 99.9% 알루미늄을 진공분사 방식으로 첨착해 반사기능을 극대화했다.

 

롤스크린

롤스크린은 알루미늄이 흡착된 기능성 썬스크린 및 실버스크린 사용으로 온실효과 방지와 열차단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지나친 조도를 억제해 실내 빛 환경을 개선하는 역할도 수행하며,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극소화하고 시설물의 탈색도 방지한다.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모든 인테리어 디자인에 적용 가능하다는 점도 부각된다.

전동 롤 스크린은 스위치·리모콘을 이용한 로컬제어에서 대형빌딩의 중앙제어까지 다양한 제어시스템이 적용된다. 특히, 편리한 제어시스템으로 차양의 기능을 최적화하며, 체인이나 작동코드가 없어 외관이 깔끔하며, 수동 조작시 발생할 수 있는 힘의 과다부하로 인한 오작동을 방지한다.

 

지퍼가이드레일 시스템(S.F.S)

S.F.S는 국내에서는 아이블라인드의 독점기술로 내부에 지퍼시스템을 이용한 첨단차양 제품이다. 원단의 처짐과 이탈방지를 위해 각 SPAN마다 ZIPPER SYSTEM을 적용해 원단이 이탈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원단에 ZIPPER SYSTEM이 WELDING 처리되어 원단이 가이드레일에서 이탈되지 않아 특히 경사창 및 곡선, 3차원 등 이형창에 적합하며, 가이드레일에 INNER RAIL COVER 등으로 구성되어 원단의 구김과 쏠림도 없애준다. 롤스크린의 여러 가지 형태로 외부에 장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수동 모두 가능하다.

 

외부 베네시안 블라인드(E.V.B)

외부 베네시안 블라인드는 건물외부에 장착되는 특성으로 열차단 효과가 뛰어나 냉방비 절감에 기여한다. 특히, 외부의 기후(습도·먼지·풍압)에 견딜 수 있도록 최적의 설계로 견고하게 제작했음은 물론 부식방지처리도 되어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일반 실내 베네시안보다 폭이 넓은 슬랏(알루미늄 60~90mm)사용으로 실내 적정조도 조절도 용이하다.

현장상황에 따른 다양한 디자인의 슬랏과 옵션을 제공한다는 특징도 부각되며, 전동으로 작동해 실내에서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태양·비·바람 센서와 연동시 제품의 기능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루버시스템

외부 루버시스템은 건물의 외부에 장착하는 외부 차양으로서 각각의 빌딩의 입지에 작용하는 풍압 및 설압과 태양의 방위각과 고도를 고려해 설계되는 차양 시스템이다.

태양에너지의 실내유입을 근원적으로 차단해주며, 전동 작동시 최적의 자연광을 유입, 실내조도를 개선해 줌으로써 에너지 절감에 탁월한 기능을 수행한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빌딩의 입면을 차별화해 독특한 디자인의 건축물을 구현한다는 점도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이다. YTN의 사례처럼 태양의 고도에 따라 움직이는 블레이드에 LED조명을 장착해 주·야간에 영상 구현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