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EAGON), 핸들·도어 등 4종 ‘2016 굿디자인’ 선정
이건(EAGON), 핸들·도어 등 4종 ‘2016 굿디자인’ 선정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7.01.1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들 2종·시스템 인테리어 도어·샘플북 패키지에 호평

이건창호 및 이건산업이 개발한 창호용 핸들, 시스템 인테리어 도어, 마루 샘플북이 2016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S)’에서 우수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2016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이건창호의 제품은 핸들 2(콘트라 핸들·PVC 터닝도어 핸들)과 시스템 인테리어 도어, 이건마루 샘플북 패키지까지 총 4개 제품이다.

이중 콘트라 핸들은 인테리어 창호 전용 자동 잠금 핸들이다. 블랙과 화이트의 대비, 직선과 곡선의 대비를 적용해 대부분의 창호 타입에 조화롭게 어울리며, 핸들 레버는 직선을 사용하되 전체 외관은 부드러운 곡선의 느낌을 연출해 간결함과 세련미를 더했다. 또한, ‘PVC 터닝도어 핸들은 심플하고 우아한 느낌을 극대화한 외관 디자인이 호평 받았으며, ‘시스템 인테리어 도어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제품 문틀의 노출을 최소화하고 도어만 강조되도록 심플하게 디자인해 완성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샘플북 포장 디자인도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이건마루 샘플북 패키지는 기업의 생각을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하고, 소비자가 제품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화해 디자인되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번 굿디자인 선정은 소비자가 바라는 점을 반영한 결과라며 디테일의 차이가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드는 만큼,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디자인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