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공영, AL 소재 ‘SIP 단열폴딩 방범도어’ 출시
㈜동해공영, AL 소재 ‘SIP 단열폴딩 방범도어’ 출시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7.04.1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관류율 1.41W/㎡K, 3중 방범유리 채택해 이목 집중

스테인리스 단열창호 업체인 동해공영(이하 동해공영)‘SIP 단열폴딩 방범도어를 출시하며 폴딩도어 업계에 전격 진출했다.

동해공영이 출시한 SIP 단열폴딩 방범도어는 아존 및 폴리아미드로 설계한 알루미늄 단열프레임에 가열·압착방식으로 제조한 3중 방범유리가 적용된 제품이다. 특히 프레임을 포함한 열관류율(Uw)값이 1.41W/K로 우수한 단열성능을 인정받으며 한국에너지공단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에 등록되는 등 업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신제품에 적용된 고효율 하이브리드 3중 유리는 일체형 스페이서 단열 간봉이 적용되었으며, 단열성과 차음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지고 있다. 이미 일체형 스페이서를 사용한 제조방법과 구조에 대한 특허 등록도 마친 상태이다. 아울러 내구성이 좋은 폴리카보네이트 합성수지판을 적용해 무단침입을 차단하는 등 그동안 강도는 높지만 취성이 약했던 기존 제품의 단점을 극복했다는 평이다.

고효율 하이브리드 3중 유리에 사용되는 가열·압착식 스페이서 단열 간봉은 간봉 소재자체에 흡습제와 접착제(부틸)가 포함되어 단열성이 우수하고, 치어콜 작업과 부틸 및 흡습제 작업을 별도로 하지 않는 동해공영만의 방식으로 제작된다. 또한 기존에 단열성능을 높이기 위해 적용한 3중 유리의 하중으로 발생한 하드웨어의 잦은 고장을 개선하기 위해 3중 유리의 중량을 줄여 내구성을 보완시켰을 뿐만 아니라 폴딩도어 개폐없이 시스템 환기창만을 선택적으로 부착해 환기할 수 있도록 설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울러 SIP 단열폴딩 방범도어에 사용된 로이(Low-E)유리는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배강도 표시인 HS의 표시와 함께 폴리카보네이트 사용 및 아르곤가스 충진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건축설계 사무소를 통해 고효율 하이브리드 복층유리 KSL 2003 B(U3-2) II류를 스펙 작업화하고 설계에 반영할 때부터 제품명을 명기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동해공영은 SIP 단열폴딩 방범도어의 품질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완제품을 자사에서 제작 및 공급하며, 자사 생산 완제품에 한해 하이브리드 복층유리의 KS인증과 SIP(Glass) Door의 브랜드 마크를 표기할 방침이다. SIP 단열폴딩 방범도어는 단열 프레임과 가열·압착방식 3중 유리도어가 일체식으로 공급되어야 열관류율 및 방범 면에서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고, 분리발주 공사의 경우 창호와 유리의 시뮬레이션 기법이 어긋나 품질을 보장받기 어렵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보유한 고효율 하이브리드 3중 유리 제조 설비에다 완제품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추가로 아존 및 폴리아미드 알루미늄 단열프레임 제조 설비를 갖추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동해공영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SIP 단열폴딩 방범도어 일체형 제품의 시장점유율 확장은 물론 열관류율 1.20W/K 이하의 고효율 제품 개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공영은 미국 아존의 국내 단열제품 생산협력업체로 지난 2012년 아존의 단열설비를 도입, 스테인리스 단열바 일체형 제품 및 단열 양개도어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스테인리스강 문세트 KS F 3109 인증과 함께 가열·압착방식의 단열복층유리 제조기법을 도입해 KS L 2003 인증을 획득, ISO 9001/ISO 14001 인증까지 동시에 받으며 품질·환경 경영시스템을 중시하는 전문업체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