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우테크, 미세먼지 기능성 ‘자연환기시스템’ 선보여
㈜인우테크, 미세먼지 기능성 ‘자연환기시스템’ 선보여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7.07.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ECARF, TUV 인증 받은 정전기 필터 적용

인우테크(이하 인우테크)가 미세먼지 차단망을 적용한 고효율 환기장치인 자연환기시스템을 업그레이드 출시해 업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인우테크가 출시한 자연환기시스템은 황사와 미세먼지가 섞인 외부 공기를 유입하는 과정에서 깨끗한 공기만 걸러 실내로 공급해 청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미크론 크기의 각종 세균성 입자들도 걸러내는 성능을 보여 주목된다.

특히, 자연환기시스템에 적용된 차단망은 정전기 발생 원리의 필터로 정전기 발생 특수코팅을 활용해 미세먼지를 흡착시키고 정화된 공기를 유입시키는 역할을 하며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등을 97% 이상 차단한다.

유럽 인증기관으로부터 친환경성을 인증받기도 했다. 독일 베를린 소재 알러지 아토피 연구기관(ECARF)에서 실시한 시험에서 미세 꽃가루 입자 97~100%를 거를 수 있는 최고 등급을 받았다. 알러지 아토피 연구기관은 호흡기, 피부 또는 시신경 등의 알러지 분야의 연구 및 국제적 인증기관이며 유럽 전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알러지 관련 제품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독일 TUV(DMT)그룹의 미세먼지 차단능력 기능제품 시험에서도 지름이 0.4(마이크로미터)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는 48% 차단, 1~2.5입자는 82%까지 차단하는 성능을 보이며 국토교통부에서 요구하는 신축공동주택 등의 자연환기설비 설치기준에 만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우테크의 자연환기시스템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및 FITI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열관류율 1.31W/·K, 기밀성능 1등급을 획득하고 결로방지, 수밀, 내풍압 성적도 보유해 성능 면에서 우수함을 자랑한다.

적용성 면에서도 호평을 이끌어 낸다. 현재 아파트, 빌라,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부터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교육시설, 일반병원과 요양병원 등 의료시설, 숙박시설, 업무시설, 공공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 설치되고 있으며 실내공기정화 및 환기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인우테크는 1995년 특수유리 제조업체로 설립된 후, 롯데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등의 건설사에 유리제품을 납품했으며 2009년부터 자연환기시스템 개발에 착수해 2012년 특허를 획득했다. 올해에는 미세먼지 차단망을 결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전국에 일반 소규모 취급점, 전문 유통점을 포함한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다.

인우테크 관계자는 창문에서 1차적으로 공기를 걸러야 실내에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킬 수 있어 실내공기정화에는 환기시스템을 결합한 창호가 필수적이다라며 인우테크만의 기술을 활용한 자연환기시스템으로 집안을 공기 안심존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