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2017/18 도어 신제품 대거 출시
한솔홈데코, 2017/18 도어 신제품 대거 출시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7.09.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고급형 도어, ABS도어 등 품목·패턴 확대

한솔홈데코(대표이사 이천현)가 이번달 2017~18년 도어몰딩 신제품을 출시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을 크게 향상 시키면서 패키지, 판촉물까지 도어 업계에서 유래없는 투자와 제품 퀄리티를 선보여 호평을 이끌어낸다.

이번에 출시한 한솔홈데코의 도어 신제품은 총 120여개로 신규패턴은 21종에 달한다. 슬림 철재, 특대형 도어, 평판도어, 도어부속품, 유리옵션 등 품목 및 디자인을 확대했고, PET, PP, 엠보성형 PVC 제품 등 고급 표면재도 추가했다.

철재도어의 다양화도 눈에 띈다. 연동, 폴딩, 포켓, 스윙, 행거도어 등 공간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을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한솔홈데코는 최신 인테리어를 반영한 트렌드 테마를 콘셉트별, 공간별로 제안했다. 러블리한 로맨틱부터 럭셔리한 클래식까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쾌적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토록 했다. 특히, 자사 제품을 활용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토털 인테리어 패키지 제안했다는 점이 부각된다. 부드러운 우드톤의 바닥재와 화이트 벽면재를 적용한 로맨틱 스타일과 우드결이 돋보이는 헤링본 스타일의 바닥재와 더불어 폴딩도어 설치로 공간확보 및 개방성을 극대화한 내추럴 스타일에 큰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우드와 그레이톤의 콘크리트 패턴이 혼합시공된 바닥, 콘크리트 무늬의 바닥재와 다크 그레이의 아트월, 스틸바가 포인트로 적용된 도어와 슬림 슬라이딩 도어의 시크한 디자인을 구현한 인더스티리얼 스타일역시 관심을 끌며, 진한 우드톤을 메인 컬러로 무게감을 부여하고 화이트 컬러와 함께 매칭해 우아하고 클래식한 공간을 연출한 럭셔리 클래식 스타일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신제품 중 고급형 도어인 엣지도어는 친환경 소재인 PETPP표면재를 사용했으며, 세계 유명 디자인 회사(레놀린, 샤트데코 등)의 패턴이 적용된 1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샤트데코 패턴을 적용한 제품(HMA-J01)PET 코팅층과 UV 코팅층 등 2중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스크래치 및 마모 등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천연 재질감 모양지의 뛰어난 인쇄 질감 위에 ‘Chemical’, ‘Mechanical Embo’ 효과를 주어, 디테일하고 자연스러운 질감이 돋보인다는 평. 한솔홈데코는 친환경적 표면재로 지난 2011년 한국산업기술원 환경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아울러 HMA-J05 모델은 우드엠보가 매치되어 패턴의 질감을 더욱 사실감 있게 느낄 수 있어 주목받는다.

평판도어 HMA-E01는 리얼한 엠보효과가 특징이다. 우드의 사실감이 돋보이는 깊이 있는 우드 엠보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리얼한 질감을 구현했으며 압진공 성형을 통해 기존도어보다 엠보의 정밀도와 질감표현이 더욱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ABS도어 HAA-08는 스틸바가 포인트로 적용된 도어로 알루미늄 슬림 슬라이딩 도어와 함께 시크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완성을 돕는다.

한솔 폴딩도어는 알루미늄 프레임 위에 목재와 시트로 마감해 개방 시 도어가 접히는 일부 부분을 제외하고는 전면이 오픈되어 개방성이 우수하다. 폴딩도어는 주로 아파트의 베란다와 거실 사이에 공간분할 용도로 사용된다. 또한, 이 제품은 내후성, 안정성, 단열성이 우수하며, 난방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한솔홈데코의 ABS도어는 ABS 패널에 데코시트를 합지해 제작한 기능성 우수 제품으로 각광받는다. 모던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적용할 경우, 화려하고 세련된 느낌을 부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스윙도어는 폴딩도어 방식으로 개폐되는 도어로 안팎 양방향에서 개폐 가능하다. 하부 레일이 없어 발 걸림이 없고 넓은 공간을 확보해 주어 개방감도 높다. 특히, 문이 반자동으로 닫히는 댐퍼 기능을 탑재할 수 있으며, 공간의 90% 이상 사용가능할 뿐만 아니라 손 끼임 방지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안전성도 높다는 평이다.

벽면에 바로 시공하는 행거도어는 도어의 상단에만 레일이 있어서 문을 잡아주면서 좌우로 열리고 닫히는 형태의 문이다. 이 제품은 바닥에 문턱이나 레일이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문틀 시공이 어려운 장소나 여닫이를 할 수 없는 좁은 공간에 설치해 공간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하부 가이드가 적용되어 문의 흔들림이 적고 안정적이다. 레일이 밖으로 보이게 하는 노출형과 레일을 숨기는 매립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댐퍼 시스템을 장착할 경우 안전하고 부드럽게 문을 개폐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인테리어 자재산업을 선도하는 최고 가치창출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MDF, 마루 중심의 사업체제에서 탈피해 개별 제품이 아닌 토털 인테리어 자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