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DOMOTEX ASIA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바닥재가 한자리에(1)
2018 DOMOTEX ASIA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바닥재가 한자리에(1)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4.0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개사 참가, 55천명 방문 한국 바닥재 큰 호응

 

글로벌 바닥재 박람회 20회 도모텍스 아시아(DOMOTEX asia/CHINAFLOOR)’가 지난 3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상해 New Exhibition Centre에서 성황리에 전개되었다.

도모텍스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로 개최되는 바닥재 전문 박람회로서, 현재 가장 역동적인 바닥재 시장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완벽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호평 받고 있다.

매해 행사 규모를 확대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도모텍스 아시아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바닥재 제품을 선보이고 세계 각국에서 온 참가자들과 파트너십을 형성하며. 업계 리더와 네트워크를 구축, 새로운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20회를 맞은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500개가 넘는 업체가 참가하고, 건축, 설계, 건설, 부동산 등 분야의 산업 전문가와 참관객 55000명이 방문하면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닥재 전문 박람회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이 전시회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세계적인 기업들이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카펫, 목재바닥재, PVC바닥재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하지만 도모텍스 아시아는 보다 특별한 장을 연출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디자인과 건축 산업을 연결하는 국제 이벤트인 Cadex가 개최되었다. Cadex는 제조업체, 건축가, 디자이너, 부동산 전문가, 계약 업체, 최종 사용자가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성공적인 제품과 연결될 수 있도록 마련한 국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A&D전문가를 위해 제작된 컨퍼런스, 네트워킹 이벤트, 상호 활동, 창의적 디스플레이 등을 3일 동안 생성해 설계 및 아키텍처 산업에 연결,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최고의 플랫폼 중 하나였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럭셔리 브랜드 카펫 쇼도 이번 박람회에서 이목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업계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디자이너들이 만든 최고급 수제 카펫의 놀라운 컬렉션이 현대적인 고급 수제 카펫 쇼케이스에서 모였다. 커버 매거진과 협력해 개최된 이 행사에는 수공예 카펫, 카펫 타일, 직물 및 기계식 터프티드 카펫, 매트, 원자재와 최신 카펫 기술이 선보여져 큰 호응을 얻었다.

분야별로 최고의 제품이 모였다는 점도 참가자들을 흥분케 했다. 목재 바닥재 부문에서는 단단한 목재, 엔지니어링 목재, 라미네이트, 코르크, 대나무 및 WPC 바닥재의 최신 혁신 기술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도모텍스 아시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탄성 바닥재는 총 5개의 홀에서 참신한 제품이 대거 선보여졌으며, 이외에도 원료 공급 업체에서부터 바닥재 압출 및 포장 기계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기술이 선보여져 호평을 자아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 업체도 다수 참가해 주목을 받았다. PVC바닥재 업체가 주를 이룬 E5~E7홀에 LG하우시스, 대진, 동신포리마, 재영, 녹수, KDF 등 한국을 대표하는 건자재 기업이 자리했으며, 이 분야에서 창의성과 함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도모텍스 아시아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바닥재는 LVT(Luxury Vinyl Tiles)이다이 분야에서 특히 한국 기업들의 제품이 품질,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우수성을 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고, 이번 전시회에서도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