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매니아, 프리미엄 친환경 자재 ‘아라우코 합판’ 눈에 띄네
빌드매니아, 프리미엄 친환경 자재 ‘아라우코 합판’ 눈에 띄네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8.04.0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0등급 친환경성과 치수 안정성, 내구성 등 품질 돋보여

 

목재 및 건축자재 제조·수입·유통기업 빌드매니아(대표 류지현)가 아라우코와 한국 공식 수입 계약을 맺고, 국내에 친환경 아라우코 합판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건축자재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합판은 그 종류나 메이커가 매우 다양하고, 대부분은 별다른 특징을 가지지 못한다. 하지만 칠레산 아라우코 합판은 좀 특별하다.

아라우코의 자사 플랜테이션 조림지에서 숙성된 100% 라디에타 파인(Radiata Pine)을 소재로 해 F 등급의 페놀 수지로 접합한 이 합판은 포름알데히드 방출이 거의 없는 SE0(0.2ppm, 최고 친환경 등급)의 친환경 제품이다. 일반적인 수입 합판의 포름알데히드 방출 등급이 E1(1.5ppm 이하)이고, 자작 합판의 경우 보통 E0(0.5ppm 이하)인 것과 비교해봤을 때 아라우코 합판의 친환경성이 단연 돋보인다. 또한 이 합판은 친환경성과 관련해 엄격하기로 유명한 일본 JAS(일본농립규격)SE0 등급 인증을 받았다.

또한 WBP(Water Boiled Proof) 접착제를 사용해 습기와 악천후에 노출되어도 박리(갈라짐)현상이 생기지 않는다. 아울러 국산 내수합판(CP)의 내수인장전단 접착력시험 기준치인 7kg/cm2를 충족한다.

가공성이나 활용성면에서도 독보적이다. 아라우코 합판은 안정적인 중판 조성이나 갑을판의 매끈한 마감 외에, 내외장재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쉽게, 일반적인 용도의 인테리어 소재로 사용함은 물론, 외부마감재로써 시공되어도 손색이 없다.

특히 이 제품은 평활도나 치수 안정성, 내구성, 심미성 등 다방면에서 우수함을 갖추고 있고, 표면도 깔끔해 가구와 DIY용 소재, 계단판, 테이블 상판, HPL(high-pressure lamination)용 원판 등 어떠한 용도로 사용되어도 최고의 가치를 갖는다. 또한 최근 이 합판의 시공 유연함 등 장점이 알려지면서 일반적인 산업재와 주택 건축 외장재로의 쓰임도 계속 확대되고 있다.

또한 국내의 경우 오는 10월부터는 불법 벌목한 목재로 만든 목제품의 수입이 제한된다. 1992년 브라질 리우 세계정상회의에서 지속가능한 산림 원칙이 채택된 이후, 산림 인증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아라우코는 PEFC(국제산림인증연합프로그램) 인증은 물론, CARB, DIN 68705, ISO 14001, PS 1-09 등 수많은 인증을 받았다. 때문에, 추후 법적 문제로 인해 공급이 제한될 리스크가 매우 적다.

현재 아라우코 합판은 빌드매니아에서 다양한 형태로 가공해서 판매하고 있다. 용도에 맞게, 아라우코 월(Multi wall), 아라우코 합판(무절), 아라우코 빈티지 합판(거친표면, 4인치 골, 8인치 골), 아라우코 빈티지 루바보드(4인치 골) 등 여러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두께나 사이즈도 매우 다양해 높은 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빌드매니아 류지현 대표는 크게 볼 때는 지구 온난화나 산림 파괴 및 감소에 따른 환경 문제들이 큰 이슈이며, 따라서 적절한 산림 관리의 중요성과 산림 인증에 대한 법적 규제가 이제 국내에서도 대두되는 상황이다결과적으로 산림 인증이나 여타의 인증을 보유하지 못한 합판 산지의 생산업체는 점차 도태되거나 생산 비용의 증가로 경쟁력을 잃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아라우코 합판은 최고의 품질과 친환경성을 갖춘 제품으로, 연간 70의 생산 능력에도 불구하고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는 전 세계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얘기이며, 국내에서도 최근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어, 향후 고급 합판 브랜드로서의 입지는 더욱 굳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빌드매니아는 칼라 에코보드(발크로맷과 토판), 비치합판, 테크니컬 우드, 티크 고재 제품 시리즈, 패러램 보드 등 해마다 굵직한 아이템으로 업계의 판도를 흔드는 제품을 발표해 온 중견 목재 수입 가공 유통업체이다. 업계 1위의 인터넷 쇼핑몰(www.buildm.co.kr)을 운영하고 있고, 업계에서 가장 먼저 인터넷 쇼핑몰 영문판을 개설한 앞서가는 기업이기도 하다. 또한 최근 프리미엄 목재를 활용해 리모델링한 카페 라산타100평 규모의 우드 슬랩 테이블 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해 큰 주목을 받았다. 1600-48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