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
다시 돌아온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
  • 홍혜주 기자
  • 승인 2017.08.0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웹툰 원작, 기억을 파고드는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
 

 

 

2015년 성공적인 초연을 바탕으로 더 단단하고 치밀하게 준비한 ‘위대한 캣츠비 RE:BOOT’가 오는 10월까지 대학로 관객 앞에 다시 선보인다.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는 사랑인지 모를 애매한 경계에서 순정, 미련, 집착의 순환으로 성장하는 청춘들로 하여금 가슴 아린 첫사랑의 기억을 일깨워주는 공연이다. 사랑과 배신을 겪어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이야기로, 적당한 진중함과 트렌디한 감성이 젊은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2004년 포털사이트 Daum 만화 속 세상에 웹툰으로 연재되었던 ‘위대한 캣츠비’는 당시 에피소드 위주의 가벼운 웃음이 만개하던 웹툰이라는 장르에 완벽하게 짜인 서사와 영화를 능가하는 감각적인 화면 연출, 명대사 열전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제된 대사 등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특히, 원작 웹툰 ‘위대한 캣츠비’(作 강도하)는 ‘2005 대한민국 만화대상’, ‘독자 만화 대상’, ‘오늘의 우리만화상’ 등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대한민국 원조 1세대 웹툰 작가의 베스트셀러로 유명하다.   
이번에 새로 돌아온 ‘위대한 캣츠비 RE:BOOT’는 지난 2015년 초연에서 한발 더 나아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우선 관객들의 이해와 몰입을 위해 지난 시즌 대사없이 100% 노래로 진행되는 송스루(Song-Through) 방식에서 일부 넘버를 수정해 관객들이 극의 흐름을 편하게 따라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300석 규모의 유니플렉스 2관을 꽉 채운 무대와 세밀하게 구분된 섬세한 조명은 현실에서는 감당하기 어려워 보이는 지독한 사랑의 판타지를 잘 그려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픈 사랑도 사랑은 사랑, 있는 그대로의 사랑 
‘하운두의 사랑도 사랑은 사랑’이라는 극중 넘버 제목처럼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는 약 110분 동안 무대 위에서 다양한 모습의 사랑을 그려낸다. 
극중 달동네에 자리한 친구 하운두의 자취방에 얹혀사는 캣츠비는 어느날 6년 동안 사귄 페르수로부터 난데없이 청첩장을 받는다. 페르수와의 예상치 못한 이별에 괴로워하던 캣츠비 앞에 엉뚱하지만 맑고 순수한 선이 마술처럼 나타난다.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하는 선에게 캣츠비는 사랑을 느끼지만, 그림자처럼 달라붙어 있는 페르수의 존재를 떨쳐버리지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이러한 캣츠비 앞에 페르수가 나타나 엄청난 사실을 알리면서 20대 청춘들의 지독한 순정의 이야기가 밝혀지게 된다.
공연은 사랑의 시작에서부터 이별로 이어지는 길목에서 때론 서로에게 때론 자신에게 충실하며, 지독할 정도로 치열하게 사랑하는 남녀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너라면 사랑을 버리지 않아도 될 것만 같아’, ‘내게 사랑은 종교야’, ‘나도 사랑해줘 동시에, 힘들어?’ 등 6개의 캐릭터가 쏟아내는 치열하고도 강렬한 사랑의 노래를 통해 관객들은 간접경험을 하며 그들을 온전히 이해하게 될 것이다. 

국내 최고 엔터테이너의 화려한 캐스팅
2015년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의 초연 공연 당시 그룹 비스트 출신의 손동운이 캣츠비 역할로 출연해 뮤지컬 배우로의 성공적인 데뷔를 한 바 있다. 이번 시즌 공연에도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엔터테이너가 다수 포진해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캣츠비’ 역할로는 영화와 드라마뿐만 아니라 뮤지컬 ‘프라미스’, 연극 ‘웃음의 대학’ 등에서 다양한 장르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정태우와 아이돌그룹 틴탑 멤버인 천지가 3년 만에 국내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다. 또한, 아이돌그룹 블락비 멤버 유권, 보이프렌드 멤버인 현성이 ‘하운두’ 역할로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걸그룹 마틸다의 해나는 ‘선’ 역할로 첫 뮤지컬 데뷔를 알렸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대에서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배우 조상웅부터 김지휘, 이우종, 강웅곤, 김민주, 양서윤, 김지철, 유주혜, 김주연, 원종환, 최연동, 김아영, 가희 등이 이번 공연에 합류해 이전과 다른 감동과 하모니를 보여줄 것이다. 

 

공연명: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
공연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 
공연일정: 2017. 06. 23 ~ 10. 01 
공연시간: 화~금 8시 / 토 3시, 7시 / 일 2시, 6시 / 월 공연없음 
관람료: 프로방스석 60,000원. 위대한석 40,000 원 
러닝타임: 110분     
문의: 팀플레이예술기획㈜ 1661-69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