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동아전람, 제23회 MBC건축박람회 개최
[Fair]동아전람, 제23회 MBC건축박람회 개최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3.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0개 업체, 3000개 건축 아이템 선보여

동아전람, 제23회 MBC건축박람회 개최

 

 
 
 

제23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SETEC에서 열렸다. MBC건축박람회는 바르고 유익한 주택정보를 제공하고, 건축자재 기술 개발 촉진 등을 목적으로 열리진 박람회다. 주최는 MBC가 맡고 있으며 동아전람이 주관한다.
이번 전시회는 SETEC 1~3 전시관 및 로비와 옥외전시관에서 개최됐으며, 건축자재·인테리어·건축정보·건축 리노베이션·조명·조경·DIY·전원주택 및 펜션산업전이 마련되어 2010년 최신 건축자재와 정보를 선보였다.
이번 제23회 MBC건축박람회는 총 330여개 업체가 3000여개 건축 관련 아이템을 선보여, 다양한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됐다.
레드아트벽지는 뮤럴 벽지 및 표준 사이즈 벽지를 제작하는 회사다. 일률적인 패턴이 아닌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업체로, 벽지를 통해 갤러리와 같은 분위기를 줄 수 있으며, 보다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신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레드아트벽지의 제품은 색감의 농도가 진하여 여러 장의 절개면을 연결했을 때에도 이색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기본 디자인이 일러스트로 이루어져 있어 분위기가 부드럽고, 가격경쟁력을 높여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제품은 뮤럴벽지이기 때문에 맞춤제작이 가능하고 고객의 성향에 따라 주문 생산된다. 친환경 독일 펠트원단을 사용한 벽지와 실크벽지, 합지벽지를 취급하고 있으며, 아트 롤스크린과 접착식 시트, 디자인 접합 유리도 갖추고 있다.
루벤스카페트는 롤카페트, 타일카페트, PVC타일, 인조잔디 등을 생산하는 회사다. 오랜 경험을 갖추고 있는 만큼 기술력과 다양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롤카페트는 B.C.F 원사를 사용하며, 여기에 방염성, 방오성 등을 더해 청결한 상태로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다. 타일카페트는 카페트원단에 PVC PACKING을 하여 보온 및 방음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정전기에 대한 우려가 없고 내마모성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PVC타일은 우드타일과 사각타일 등이 있으며, 다양한 공간에 시공할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질감과 미관을 표현했다. 인조잔디는 천연잔디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각종 구장과 옥상, 정원, 등 다양한 공간에 사용할 수 있다. 주원료는 나일론 폴리에틸렌이며, 인체 친화적인 무독성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주)삼익산업은 친환경 재료인 목재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최신 목재 가공 시설과 방부 시설을 통해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수직 계열화해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향상을 달성했다. 주요제품은 루나우드, S-lon, 공학목재, 유절몰딩과 루바 등이다. 이중에서도 루나우드는 핀란드산 원자재에 핀란드의 전문기술을 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열과 증기로 열처리한 마루라는 점이다. 열처리를 거치는 목재는 단열효과가 뛰어나고 부패하거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또, 치수안정성이 뛰어나다. 그 결과 각종 내외장재로 사용이 가능하다.
(주)안신우드텍은 하우스안 강화마루와 솔리드마루, 원목마루 등을 선보였다. 강화마루(LP Series)는 기존의 강화마루가 오염에 약하고 입체감이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한 제품으로, 표면 질감을 강화하고 견고함을 더했다. E0급 자재를 사용해 친환경성을 더했으며, 내마모성이 뛰어나고 클릭시스템을 체용해 결합력이 강한 제품이다.
솔리드마루는 특 A급의 통원목 마루로, 주거부문에서 사용화한 제품이다. 하우스안의 원목마루(PP2 Series)는 UV진공코팅 처리로 내수성과 치수안정성이 뛰어나다. 광택과 천연원목의 질감을 자랑하며, 미끄럼방지 기능을 갖춰 보행감도 우수한 제품이다. 핸드스크랩 원목마루는 원목 그대로의 표현굴곡과 결은 물론 이채로운 긁힘까지 구현하나 고감각 명품마루다.
우진M&M(주)은 ‘향기’나는 인테리어 몰딩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PS발포 몰딩을 생산하고 있으며, 몰딩에 향기가 나도록 기능성을 추가해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아파트, 주택공사 마감시 사용되던 원목, MDF, PVC 등에 비해 디자인 표현력이 우수하고 시공이 용이한 제품으로, 가구 장식용으로도 사용될 만큼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코스타우드는 히노끼 인테리어 자재와 북미산 하드보드, 기타 목재를 수입해 이를 활용한 목재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주요생산품은 히노끼 루바, 히노끼 온돌마루, 데크재, 하드우드 등이다. 히노끼에서 방출되는 피톤치드는 살균력이 강하고 스트레스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다.


(주)태산은 친환경 건축자재 생산업체다. ‘태산로하스’라는 브랜드를 통해 온돌마루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2010년은 디자인마루 ‘이모션’을 출시했다. ‘이모션’은 디자인마루로 사용용도에 맞춘 디자인을 직접 인쇄해 조각을 통해 완성한 마루다. 회사로고, 안내선 삽입 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풍산마루물류는 풍산마루의 ‘임팩트’, ‘풍산천연마루 솔솔’, ‘앤.투 우드’ 등을 취급하고 있다. 강마루인 ‘임팩트’는 합판마루의 단점으로 부각된 충격과 긁힘에 강하면서도, 강화마루에 단점인 습기에 약한 점을 보강한 제품이다. ‘풍산천연마루 솔솔’은 자연친화마루로 포름알데히드가 발생하지 않는 제품이다. ‘앤.투 우드’는 5ply합판위에 2㎜원목을 접착하고 자체개발한 특수 U.V 도료를 사용해 표면 크랙현상을 방지한 제품이다.
동양우드산업은 목재 도어 전문 생산업체다. 원목의 아름다움과 질감을 살린 디자인의 목망을 생산하고 있다. 창살문, 등박스, 가리개 등으로 제품을 응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좌탁, 소파용탁자, 의자, 발판, 등 가구제작도 함께 하고 있다. 동양우드산업의 제품은 고급원목을 소재로 하며, 공정을 일일이 수작업에 의해서 짜맞춤식으로 조립해 생산하고 있다.
(주)동원가구는 ‘쿠스토’ 제품군을 소개했다. 부엌가구, 붙박이장, 현관장, 서재장 등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시스템가구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트리카 제품은 레드와인 빛의 부빙가 무늬목 하부장과 밀키그레이 컬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핸들리스 스타일의 세련된 멋을 지닌 제품이다. 미스틱 오크는 잔잔한 오크천연의 무늬결과 일체형 손잡이가 안정감을 주는 제품이다. 브라우닝슬라이딩은 슬라이딩 하드웨어를 적용한 슬라이딩 시스템으로 내추럴한 브라운 오크컬러에 기하학적 플라워패턴 도어가 적용된 제품이다. 시슬리는 심플함이 강조된 하이그로시 디자인에 다이아몬드패턴의 실크스크린이 더해졌다. 여기에 큐빅장식 손잡이가 한층 더 빛을 내주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