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벽지디자이너가 제안하는 2018 공간별 벽지 트렌드(2)
메이저 벽지디자이너가 제안하는 2018 공간별 벽지 트렌드(2)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4.0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 아이방, 포인트 벽지
LG하우시스 베스띠 

 

아이방, 화사한 파스텔 톤과 심플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공간

개나리벽지 트랜디 
서울벽지 데이지 
한화L&C 큐티에 

아이와 부모가 모두 좋아할 수 있는 화사한 파스텔 톤의 공간과 심플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공간이 아이방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밝은 파스텔 톤의 바탕과 아이의 시각적 상상력을 높여주는 일러스트 벽지는 화려하지 않은 심플함과 아이에게 안정감을 주는 정적인 공간이 될 수도 있다. 연령이 높은 아이 방엔 남녀노소 꾸준히 사랑을 받는 패턴인 스트라이프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스트라이프 벽지는 공간을 높아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와 함께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낼 수 있어 주니어 방에 적합하다.

또한 파스텔 톤 중에서도 하늘색이 주가 되는 벽지 디자인이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연두색과 함께 가장 자연친화적인 색이며, 어른들이 보는 시각에서도 하늘색은 아이들과 가장 어울린다. 또한 화이트 톤, 파스텔 톤의 배경에 별, 구름, 눈물모양 등 단순 무늬가 있는 비교적 세련된 느낌의 벽지 디자인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강하게 예측된다.

포인트 벽지, 내추럴 한 패턴으로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LG하우시스 베스띠 
개나리벽지 에비뉴 
서울벽지 데이지 
신한벽지 리빙 

 

오랫동안 지속된 무지의 수요만큼 새로운 것을 원하는 소비 욕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포인트 벽지는 과거의 화려하고 촌스러운 일러스트 형식의 벽지가 아닌, 각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벽장재와 같은 감초역할을 한다.

포인트 벽지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공간의 콘셉트를 정하는 것이다. 화려하거나 강한 포인트를 원한다면 그에 맞는 벽지를 선택하고, 내추럴 한 느낌을 원할 경우에는 과하지 않은 색과 무늬를 선택해야 한다.

올해 벽지 시장에서는 새로운 텍스처를 믹스매치해 표현한 포인트 벽지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에 쉽게 보지 못했던, 우드, 스톤, 가죽 등 질감을 이용해 강조한 포인트 벽지는 가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새로운 스타일의 포인트 벽지로 공간에 자연스러운 재미를 줄 수 있다.

 

모던한 느낌의 포인트 벽지도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또한 크기가 큰 패턴이지만 정돈된 톤온톤 색감을 사용해 공간을 방해하지 않고 인테리어 전반을 아우르는 임팩트 있는 포인트 벽지도 주목해볼만 하다. 내추럴 패턴의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플라워 스타일의 포인트 벽지의 수요 상승도 예측해볼 수 있다. 화사한 플라워 패턴과 고풍스러운 넝쿨 패턴의 포인트 벽지가 집 안 분위기를 차분하고 내추럴하게 바꿀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