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소재의 마감재로 내부와 외부 사이의 연속성을 강조
따듯한 소재의 마감재로 내부와 외부 사이의 연속성을 강조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7.06.0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LLA VINGT by Oficinas Prinzi

VILLA VINGT는 스키 리조트 Le Relais 옆의 경사지에 만들어졌다. 위층은 Le Relais 언덕과 Lac-Beauport의 주거지역을 내려다보는 훌륭한 전망을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는 이 집이 가지고 있는 몇몇 권리를 유지하고자, 고객의 집에 이미 존재하는 기초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주택의 주인은 오랜 세월을 살아왔기에 이 장소의 특성을 잘 알고 있었다.

 

이 프로젝트는 이 장소와 그 장소에 맞춰 강조된 안정감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1층은 기본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북쪽으로 완전히 열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위층은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1층에서 떠있는 느낌을 준다. 거실은 캔틸레버식으로 설계되어 독특한 그림같은 풍경을 보여준다. 

 

아래의 진입로는 굉장히 넓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활 공간의 프라이버시는 보장한다. 우리가 집에 접근할 때 위층을 덮고 있는 하얀 삼나무 천장의 풍요로움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따듯한 소재는 내부와 외부 사이의 연속성을 강조하는 효과를 주며 지붕 아래까지 확장되었으며 소재의 볼륨과 재료가 결합되어 집의 독특한 입구를 구성했다. 
경사진 지붕은 이 프로젝트가 지어진 환경에 완전히 스며들도록 도왔다. 집이 지어진 형상과 창의 위치가 실내 기능에 따라 변하는 놀라운 분위기를 만든다. 다이닝 룸의 천정에 있는 채광창은 나무 꼭대기를 볼 수 있도록 우아하게 만들어졌으며, 간접적인 조명을 삼나무 껍질에서부터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중앙 콘크리트 벽은 이 프로젝트에 수직적인 느낌을 부여한다. 다소 거친듯한 마무리감이 이 집이 만들어진 흔적을 보여준다. 옆에 있는 계단은 콘크리트와 강철을 둘러싼 재료 (삼나무) 의 이중적이고 풍요로운 기능을 보여준다.
이 집은 이 풍경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건물의 주요 외관 사이에서 상호작용하는 요소는 California villas를 연상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