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위한 제품전시의 효율성에 초점을 둔 인테리어
매출 위한 제품전시의 효율성에 초점을 둔 인테리어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4.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eadfoneshop by Batay-Csorba Architects

Headfoneshop은 고급 헤드폰, 이어폰, 앰프 및 오디오 액세서리를 취급하는 300 평방 피트 크기의 매장으로 토론토의 Yonge 및 Sheppard 역까지 지하철로 바로 연결되는 42층짜리 혼합 타워의 메인 플로어에 위치해있다. 
열성적인 오디오 전문가인 소유자는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제품과 전시의 효율성에 초점을 둔 새로운 인테리어를 원했다. 디자인 목표는 음악 감상 및 테스트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는 것이었다.

친밀하고 어두우면서도 촉감이 좋은 분위기와 정감 가는 크기의 가게는 고객이 음악을 듣고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고객이 이러한 환경에 공감하고 음악을 듣는데 몇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어두운 오크 목공예 및 헤링본 바닥, 감각적인 벨벳 장식품, 부드러운 앰버 조명이 다이나믹하거나 때로는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255개의 코팅된 접이식 금속 패널은 765개의 놋쇠 모양의 나사로 고정되어 천장과 벽을 감싸고 있으며 강렬하고 감동적인 공간을 만들어내어 외장감있는 오디오환경을 만들어낸다.
어떤 의미에서 금속 코팅은 매우 공격적이지만 그 크기와 패턴은 미묘한 움직임과 흐름을 만들어낸다. 이로써 힘과 부드러움이 함께 배치되어 따듯한 색조를 구성한다.

디자인은 고객이 느끼는 방향에 영향을 주려하는 동시에 환경이 어떻게 제품을 최적화할 수 있는지도 고려한다. 제품을 디스플레이하는 방식이 건물과 별개의 요소가 되지 않고 이러한 물건과 건물 사이의 경계를 제거한다.  
또한 구부러진 금속판을 활용하여 보기 흉한 전선을 숨기면서 다양한 구성으로 헤드폰을 배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