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전통을 우아한 방식으로 표현하다
무거운 전통을 우아한 방식으로 표현하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4.0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Slender House by MU Architecture

 

 

퀘벡 근교 동쪽의 아름다운 지역에 위치한 Slender House Residece 는 가파른 해안에 위치하며 긴 선형의 모양으로 펼쳐져 있다. 이곳에서 Memphremagog 호수의 평화롭고 한적한 강가의 경치를 볼 수 있다. 4500만 평방피트 규모의 이 주택은 수많은 석조벽과 포장된 계단으로 인해 암석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다. 풍부한 자원인 단단하고 거대한 화강암 덩어리는 주택의 기반이 되며, 이를 토대로 상부에는 111피트 길이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가진 지붕이 있다. 거리에서 봤을 때 지붕은 말 그대로 다섯 번째 벽처럼 보인다. 
검은 나무로 된 외벽에 완벽하게 자리잡도록 묘사된 대형 창고문은 커다란 석재 덩어리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신중하고 매혹적인 접근방식은 공중정원과 집 사이의 땅에서 가라앉는듯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안뜰을 향하는 어둡고 커다란 외벽을 따라가다 보면 거대한 유리 창문의 입구가 나타나고 그곳에서 아름다운 호수의 경치가 드러난다. 외관의 소박하고 투박한 모양은 매우 크고 밝으며 공기가 잘 통하는 이 집의 인테리어와 대조적이다.
대형 창문과 천장의 창, 그리고 깔끔한 흰 벽은 말 그대로 공간을 빛으로 가득 채우며 호수의 숨막히는 경치를 보여준다. 25피트 높이의 천장은 이 생활공간의 높이를 늘리기 위해서

 

 

 

더욱 높여졌다. Slender house의 모든 방은 하나의 선형을 구성하기 위해 배치되었으며 가장 큰 침실 이외에도 욕실과 작은 라운지를 갖춘 두 개의 고급 스위트룸과 사우나 및 트레이닝 룸이 고급스러운 주택을 구성한다. 정문과 1층 입구를 연결하는 복도는 차고의 입구로도 쓰일 수 있으며 이곳에 있는 비밀 문을 통해 부엌에 연결된 작은 화장실, 세탁실 및 식료품 저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
주방과 텔레비전을 숨길 수 있는 난로의 내장된 가구는 기술적인 측면을 숨기기 위해 상당히 정밀하고 세심하게 디자인되었다. 주방의 백색은 벽과 천장의 확장으로 드러나며 오크로 이루어진 바닥이 연장됨으로써 새로운 공간이 창조된다. 
Slender house는 1960년대의 Bungalow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전통을 매우 우아한 방식으로 표현해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