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과 천장을 따라 산업적인 패턴을 배치한 매력적인 공간
벽과 천장을 따라 산업적인 패턴을 배치한 매력적인 공간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3.0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ack은 사내 문화와 공예 및 기술력을 고려한 상상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전의 섬유공장을 위해 세워진 토론토 시내의 한가운데에 위치한 3층 건물은 21세기 새로운 기술력을 지닌 회사의 모든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설계 되었고, 이 프로젝트는 이전의 빌딩이 지닌 유산과 새로운 회사의 문화를 모두 담아냈다.
팀은 천장과 벽면에 위치한 연속적인 앵글 조명 기구 및 유선 케이블 등을 통해 공간 전체에 걸쳐 선형 형상을 사용하는 ‘threads of communication’ 라는 개념을 사용했다. 이것은 통신 어플리케이션 자체의 서비스에 영감을 받아 기계화된 제조 공정에 사용된 실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리셉션 영역에서 디자인 팀은 Felt Studio의 장기 협력업체인 Karthryn Walter와 함께 벽과 천장을 따라 산업적인 느낌을 주는 패턴을 배치해 사무실을 따듯하고 매력적인 환경으로 조성했다.

 

인테리어의 특징은 독창적인 업무 공간, 전화 부스, 떨어져있는 회의실, 직원 휴게실 및 세련된 임원 회의실을 비롯한 별개의 영역을 구분하는 대담하고 대조적이 색상이다. 각 구역은 Slack의 브랜딩을 구성하는 단일 색상을 보여주며 회사 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석조와 목재 인테리어의 엘로우톤에 시각적인 매력을 제공한다. 회의실은 대담하고 다양한 색의 구성으로 인해 독창적이면서도 그 각각의 공간이 모두 고유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으로 생생한 색감의 음향 벽 패널은 질감이 특이한 카펫, 그리고 독특한 가구들과 유사한 느낌을 준다. 채광 설비는 빛이 천장을 통과하여 작업 공간과 회의실을 함께 비출 수 있도록 했다. 커다란 카페는 흰색 목재로 만들어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냈다. 인테리어는 140명의 회사 직원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만큼 충분히 다양하면서도 새로운 감각 역시 제공한다. 그 결과 직원들이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방향으로 공간을 이끌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