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대림대학교와 인재양성 산학협력 체결
한화L&C, 대림대학교와 인재양성 산학협력 체결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8.03.1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건축 플래닝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한화L&C가 대림대학교와 지난달 21일 ‘실내 건축 플래닝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화L&C 한명호 대표와 대림대학교 황운광 총장 그리고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인재양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내건축 플래닝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운영, 산학간 기술교류 및 해당 직무 관련 산업체 연수 프로그램 운영, 현장실습, 인턴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취업 연계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L&C 한명호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대림대학교 학생들은 생생한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받고 실무 교육을 받으며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고, 회사 차원에서는 준비된 인재를 확보해 시장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양 기관이 인력 및 기술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L&C는 이외에도 지난해부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에 참여하는 등 우수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IPP는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이상 장기간에 걸쳐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기업 연계형 실습 제도다. 대학-기업간 고용 미스매치에 따른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대학교 3~4학년 재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현장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업이다. 한화L&C는 지난 2017년 하반기 IPP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실습을 마친 실습생 전원(4명)을 채용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를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