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
제46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
  • 주연욱 기자
  • 승인 2018.03.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최신 건축 트렌드와 산업 동향을 한눈에

 

2018년 최신 건축 트렌드와 산업 동향을 한눈에
제46회 MBC건축박람회 성황리 개최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46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강남구 대치동 SETEC과 양재동 aT Center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MBC건축박람회는 올해 첫 건축박람회로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홍보를 통해 2018년 건축자재 동향을 제시하고, 관련 기술개발을 촉진시켜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통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개되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유수 전원주택 업체들이 대거 참가, 더욱 유익하고 많은 건축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냉·난방기자재, 조경, 전원주택, 조명, 디지털프린팅·사인, 가구전으로 펼쳐졌으며, 300여 업체가 참가해 벽재, 바닥재, 차양재, 유리·창호재, 내·외장재, 가정자동화·보안방범, 구조재, 건축공구, 건축정보, 급수·위생설비재, 냉·난방기자재, 방수단열·도장기자재, 전원주택, 공공시설·조경 등 최신 건축 트렌드를 보여주는 3000여 아이템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MBC건축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새해 첫 건축박람회로 올해 최신 건축 트렌드와 산업 동향을 한 발 앞서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우수한 품질 돋보이는 건자재 대거 출품되어 ‘눈길’
이번 전시회에는 우수한 품질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건축자재가 대거 선보여졌다. 특히 마감재 부문의 건자재가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먼저 대규모 부스로 참가한 노바디자인플로링(이하 노바)은 원목마루, 수마루 등 우수한 디자인의 고품질 바닥재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노바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목마루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는 업체로, 이날 행사에서도 프리미엄 원목마루 S, W, M 시리즈가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160mm의 1:3비율을 가진 광폭 사이즈 M 시리즈는 한국 전통적인 디자인부터 다양한 스타일 시공까지 연출이 가능해 문의가 잇따랐다. 또한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재현한 천연마루, 노바의 기술로 완성한 프리미엄 차세대 온돌마루 수마루 등 제품도 호평을 자아냈다.
고급 원목마루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가조띠코리아는 Italy 명품 원목 마루 GAZZOTTI의 다양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내구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대중적인 디자인의 Extraresistent, 우수한 질감의 Vintage,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Smile 등 마루를 선보였으며, 특히 광폭 사이즈의 차별화된 Life 시리즈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강플로어는 빈티지 스타일부터 고재 스타일, 헤링본 스타일까지 다양한 패턴이 돋보이는 GF원목마루를 출품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에덴바이오벽지는 100% 자연소재로 제조한 천연벽지를 내놓아 호평을 자아냈고, 고감한지엔페이퍼는 친환경, 웰빙 콘셉트에 맞는 한지에 현대적 감성의 디자인을 접목한 한지벽지를 선보여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아울러 평강산업은 곰팡이를 예방해주고, 보수가 간편한 친환경 칠하는 벽지 ‘웰파워’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C&J솔루션은 새집증후군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목적으로 개발한 규조토 마감재 ‘Eco Queen’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또한 복성테크는 신축 및 리모델링 전용 기능성 경량석재 패널을 내놓아 호평을 자아냈고, 황산요업은 노출 콘크리트, 라인 콘크리트, 징크스톤 등 포스톤 건식패널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타이거석재는 현무암, 라임스톤, 천연화강석, 천연석타일 등 내·외장 마감재를 출품해 호응을 얻었고, 비앤비는 단열벽지 ‘따시움’, 무공해 매트 ‘슈퍼론’ 등 100% 폴리에스터 소재 제품을 선보였으며,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노바디자인플로링
강마루 와이드, 원목마루 등 프리미엄 제품 선보여 호응

 

프리미엄 마루·접착제 전문 브랜드 노바디자인플로링(켐마트코리아)은 원목마루, 강마루 와이드, 수마루 등 우수한 디자인의 고품질 바닥재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목마루부터 접착제까지 모든 제품을 자체 생산하는 노바디자인플로링은 가격대비성능비가 떨어지는 고가의 수입 원목마루대신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최고 품질의 원목마루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도 프리미엄 원목마루 S, W, M 시리즈가 큰 관심을 받았다. M 시리즈는 160mm의 1:3비율을 가진 광폭 사이즈 원목마루로 한국 전통적인 디자인부터 다양한 스타일 시공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S 시리즈는 전형적인 소폭 사이즈의 고광택 도장 마감 제품으로, 나무결의 질감과 풍부한 색감이 돋보이는 마루다. W 시리즈는 시원시원한 125mm 사이즈의 원목마루로, 브러쉬 처리를 통해 원목 특유의 질감과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비단 원목마루뿐만 아니라 시원시원한 규격이 돋보이는 신제품 ‘강마루 와이드’, ‘수마루’ 등 마루 제품 역시도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 특히 수마루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마루제품군의 명칭으로 5겹의 합판 위에 찍힘성에 강한 HPM을 부착하고 표면 위에 원목마루용 UV도장 마감을 7번 처리해 표면 내구성이 우수하면서도 원목마루 수준의 부드러운 촉감, 보행감까지 갖춘 프리미엄 마루다.
또한 이와 함께 천연무늬목의 나뭇결로 자연스러운 목질감을 가진 천연마루, 친환경성이 우수한 마루시공용 접착제 황토풀 등 제품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노바디자인플로링 관계자는 “자사는 원목마루부터, 천연마루, 수마루, 강마루 등 품질이 우수한 다양한 제품군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며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마루 패턴을 개발하고, 신제품을 론칭하며 소비자들이 마루를 선택하는데 있어 보다 폭넓은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조띠코리아
이태리 명품 원목마루 GAZZOTTI 내놓아 눈길

 

고급 원목마루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가조띠코리아는 Italy 명품 원목마루 GAZZOTTI의 다양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내구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대중적인 디자인의 Extraresistent, 우수한 질감의 Vintage,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Smile 등 마루를 선보였으며, 특히 광폭 사이즈의 차별화된 Life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컸다. 가조띠의 Life 라인은 크고 작은 옹이와 크랙을 포함해 나무가 보여 줄 수 있는 모든 특성을 느끼게 해주는 디자인의 고급 마루로, 수공으로 제작되어 이태리의 전통방식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촉감, 내구성, 관리성 등 모든 면에서 돋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깔끔하고 세련된 마감처리, 트렌드에 맞는 색상, 다양한 크기로 인테리어적 가치가 높은 Smile 라인도 호평을 자아냈으며, 원목 고유의 특성과 스타일을 강조한 Trebbo 라인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에덴바이오벽지
자연을 닮은 천연벽지 출품

 

에덴바이오벽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천연벽지 브랜드다.
에덴바이오벽지는 소나무, 편백나무, 쑥, 녹차, 라벤더, 허브 등 자연재료에 일라이트를 혼합한 특허기술을 적용해 실내공기의 질을 높이고, 숲 속의 맑은 공기와 흙내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천연벽지 종류로는 소나무황토벽지, 편백나무벽지, 쑥벽지, 참솔벽지, 규조토벽지 등이 있다. 가격은 일반벽지에 비해 5~10배 높은 고가이지만, 다량의 피톤치드를 분비하는 침엽수 등 각각의 천연재료 제품마다 특성을 가지며, 전품종이 실내공기의 주요 오염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제거하는 탈취기능이 탁월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자연그대로의 색감과 질감을 오롯이 담아 호평을 자아냈다.
에덴바이오벽지 관계자는 “자사 천연벽지는 산림욕 효과를 주는 피톤치드 방출과 바이오 원적외선 방사로,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을 제거하고, 아토피, 비염 등 환경성 질환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