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한솔참마루 하자는 줄고, 서비스는 늘고
[zoom IN]한솔참마루 하자는 줄고, 서비스는 늘고
  • 백선욱 기자
  • 승인 2008.05.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참마루 하자는 줄고, 서비스는 늘고

한솔버튼락으로 틈 벌어짐 해결, 한솔 참 서비스로 고객감동 실현

 

 

 

최근 강화마루 시공자들 사이에선 한솔참마루 '한솔버튼락' 시스템이 단연 화두다. 동절기 이후에도 틈 발생 하자가 거의 없어, 시공기사들의 가장 큰 애로점이었던 A/S로 인한 시간과 비용이 대거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강화마루는 전체 하자 중 70~80% 이상이 난방으로 인한 틈 발생이다. 국내 강화마루 리더인 한솔참마루는 이와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버튼락' 시스템을 개발했다.

 

 

 

<표1>은 고온다습한 악조건 및 필름난방 시 '버튼락'의 정상적인 모습과 일반 환경에서 클릭 방식의 틈 발생 현장을 보여주고 있다.

이 사진은 버튼락을 적용한 제품이 고온다습한 현장임에도 불구하고 틈이 발생하지 않았고, 클릭 방식의 제품은 적정 온도와 습도 하에서도 틈이 발생하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버튼락' 시스템은 지난 2006년 개발하여 2007년 1월에는 '뉴젠', 7월에는 '락'에 적용했고, 같은 해 9월에는 국내 최초의 비접착 시공법으로 특허를 획득했다.

한솔참마루는 '버튼락'을 적용한 이후 고온 다습한 환경은 물론 타사에서는 시공을 금지하고 있는 필름난방과 심야 보일러에서도 온도 조절만 잘 한다면 틈 발생 없이 시공 가능하다고 한다.

 

한솔홈데코 측은 1월부터 3월까지 본사로 접수된 CS요청 건수를 분석한 결과, 버튼락 한솔참마루 틈 발생 문의가 기존 일반 클릭 한솔참마루 문의에 비해 1/20로 줄어, 거의 없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솔참마루는 버튼락 개발 이후 A/S 문의가 줄어들면서 이에 대한 인력과 비용을 친절과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지원, 브랜드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한솔홈데코가 실시하고 있는 '한솔 참 서비스'도 이와 같은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고객들로부터 갈채를 받고 있다.

2008년 한솔홈데코는 고객만족 이상의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강화마루 전문 시공기사 육

 
성, 고객접점 최전방의 시공 및 A/S 품질 향상을 위해 '한솔참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솔참마루 서비스 리더는 한솔 참 서비스 시스템을 수행하는 전문 요원이다. 이들은 한솔참마루 표준 시공 프로세스, SL표준 시공 서비스 등 한솔 참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수료하고 시장 최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고객 방문 전 사전 예약하기, 도착하기 전 미리 전화하기, 고객에게 친절하게 인사하고 응대하기, 단정하고 통일감 있는 복장, 이웃 주문에게 양해를 구하기 위한 시공 안내문 설치 등 구체적인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솔홈데코 고객지원팀 박재원씨는 '현장 방문 시 틈 벌어짐 하자가 거의 없어, A/S에 따른 시간이 절약되므로 다른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마루 외에 Plus One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말이지요."라고 설명하고, 고객들이 무척 좋아하고 이로 인해 브랜드 인지도도 더욱 높아졌다고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