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예일인테리어스쿨, 인테리어 창업 과정 등 전문교육 ‘주목’
[focus] 예일인테리어스쿨, 인테리어 창업 과정 등 전문교육 ‘주목’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08.0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일인테리어스쿨, 인테리어 창업 과정 등 전문교육 ‘주목’

 

예일인테리어스쿨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교육 ‘인테리어 창업 과정’과 전개 예정인 욕실전문가 양성을 위한 ‘욕실 창업 과정’ 등 교육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예일인테리어스쿨은 1989년 월드 디자인스쿨로 시작해 28년간의 산업디자인 교육의 노하우와 인테리어 현장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인테리어 전문학원으로, 올해 초 예일인테리어스쿨로 명칭을 변경하고 접근성을 고려해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으로 이전했다.
예일인테리어스쿨이 운영하는 ‘인테리어 창업 과정(CEO창업반)’은 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인테리어회사의 신입사원과 같은 인턴과정의 학습체계를 갖추고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체계 없는 인테리어 업자가 아닌 인테리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은 인테리어기획, 설계, 물량산출, 견적서 작성, 현장을 진행할 수 있는 공정에 대한 이해 및 관리와 고객 응대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인테리어 자료를 통해 트렌드와 패턴을 이해하고 인테리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예일인테리어스쿨만의 양식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습득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강의는 영상자료를 활용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되며, 실무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현재 제32기 인테리어 창업과정이 지난 7월 8일부터 16주 과정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예일인테리어스쿨은 인테리어 창업 과정뿐만 아니라, 10월경 새롭게 개강하는 ‘욕실 창업 과정’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구체화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욕실 창업 과정은 욕실 리모델링 시장성장과 맞물려 욕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완성된다. 최근 욕실업계는 건설사 특판 중심의 단품 판매구조(B2B)를 확대해 일반 소비자(B2C)를 타깃으로 욕실 리모델링 세트를 앞 다투어 출시하고 있어 전문적인 욕실 시공자의 수요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에 적합한 고객응대(CS) 마인드와 안정적인 시공기술을 갖춘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욕실 창업 과정’은 10월경 4개월 과정으로 시작되며, 교육일정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일 교육이 이뤄진다.
한편, 예일인테리어스쿨은 이번달 24일, ‘주거공간 디자인 1’ 공개무료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특강은 기존 인테리어 사업자 또는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해 참여할 수 있으며, 주거공간 디자인 관련 최신 주거 트렌드와 주거공간 계획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38-1 진영빌딩 2층(02-415-04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