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메종&오브제 파리'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이고, 포괄적인 상품들의 향연
[Fair] '메종&오브제 파리'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이고, 포괄적인 상품들의 향연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7.03.0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막을 내린 메종&오브제 파리 전시회가 전 세계 바이어들의 주요 허브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전시회는 방문객 수가 크게 증가했는데, 총 8만5825명의 단일 방문객이 메종&오브제에서 영감을 얻기 위해 방문했다. 이는 전년 대비 12.31%가 증가한 수치이며, 아울러 해외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17.4%가 증가한 4만3127명을 기록했다. 이번 전시회는 5일간 총 13만5875번의 방문객 수치를 기록했다. 메종&오브제 필립 브로카르(Philippe Brocart) 대표이사는 “이번 시즌에 기록한 높은 수치와 특히 외국인 방문객의 증가는 전 세계 인테리어, 디자인 및 라이프스타일 시장에 매우 고무적인 신호이며, 이는 지난 몇 개월간 전 세계 바이어 및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다수의 주도적 활동에 기인한 것으로, 이 같은 긴밀한 파트너쉽은 방문객 증가를 이끈 커다란 원동력이었다”고 언급했다.

 

해외 방문객들의 뚜렷한 귀환
전 세계 각지의 업계 전문가들이 메종&오브제를 다시 방문했다.
러시아(58.80%)와 일본(57.75%)이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고, 미국(29.02%)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20.69 %)과 중국(15.82%)을 비롯한 많은 아시아 국가도 이 같은 추세가 나타났다. 해외 바이어들은 메종&오브제가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이고, 포괄적이면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을 인식하면서 파리 행을 다시금 선택한 것이다.

 

해외 전시 업체들의 적극적 참가
2871개의 전시 업체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프랑스 및 국제 디자인 업계의 뛰어난 사례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지난 2016년 1월 전시회에 대비 약 800개 이상의 신규 업체가 참가했으며, 전체 전시 업체 중 약 60%를 차지하는 1719개의 해외 전시 업체의 참가는 메종&오브제 전시회의 범세계적인 매력을 증명하는 것이었다.
필립 브로카르 대표이사는 “온라인 플랫폼 MOM의 출시는 새로운 분야의 바이어들에게 메종&오브제 전시회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일조했다”며 “바이어와 전문가들이 일년 내내 MOM 사이트에서의 신제품 확인이 가능함으로써, 전시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고, 이들이 전시회를 직접 방문하게끔 유도한다”고 말했다.

 

MOM-MAISON&OBJET AND MORE : MOM

MOM 서비스와 메종&오브제 SNS는 네트워킹을 한 차원 높여 준다. 이미 전문가들에게 잘 알려진 메종&오브제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MOM 서비스는 지난 2016년 9월에 시작되어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온라인 플랫폼 MOM(MAISON&OBJET AND MORE)는 일 년 내내 메종&오브제 전시회에 대한 경험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전문가들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SNS 및 MOM 서비스는 비즈니스 기회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새로운 접촉을 용이하게 하는 상호 보완적 시스템을 제공한다.
MOM 사이트에는 현재 2만1000개가 넘는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브랜드와 유형별 검색이 가능하다. 각 제품 페이지에는 상세한 제품 설명 및 사진이 나와 있으며 브랜드에 직접 연락 할 수 있는 업체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Silence, Inspirations Space with scenography by Elizabeth Leriche

인스피레이션 관에서는 이번 시즌의 테마인 Silence(침묵)가 엘리자베스 르리슈(Elizabeth Leriche)에 의해 기획·전시되었다. 그녀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것들의 아름다움에 경탄하는 평화로우면서도 명상적인 여행을 표현했다.

 

The Designer of the Year Space

피에르 샤팡, 2017 메종&오브제 파리 1월 전시회 ‘올해의 디자이너’
나우! 디자인 아 비브르(now! design a vivre)관의 한 복판에서는 올해의 디자이너인 피에르 샤팡(Pierre Charpin)이 단순하면서도 시적인 매력을 지닌 작품들을 선보였다.

 

Rising Talents Awards

이번 전시회에는 영국의 젊고 재능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선발하기 위한 여섯 명의 유명 디자이너들이 초청되었다. 로스 러브 그로브는 자일스 밀러, 제이 오스거비는 세바스찬 콕스, 폴 스미스는 존 부스를 선택했고, 일스 크로포드는 마르신 루사크, 나이젤 코츠는 스튜디오 스와인, 톰 딕슨은 주자 맹엄을 선발했다.

 

Les Decouvertes Awards

2010년부터 ‘Les Decouvertes Awards’는 가장 뛰어난 제품들에게 시상해왔다. 제품 셀렉은 유명 블로거와 웹 편집자로 구성된 배심원들에 의해 이루어지며, 이들은 미래의 제품을 찾기 위해 전시장을 면밀히 둘러본다.

 

The Fil Vert Awards
- 창의성과 친환경 디자인의 만남
메종&오브제는 지난 2011년부터 친환경 제품을 대상으로 Fil Vert Awards를 시상하고 있다. 기존에 Fil Vert를 수상한 50개 브랜드에 추가된 새로운 전시 업체를 만나볼 수 있었다.

 

ESPACE RETAIL

전 세계 소매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 및 토론에서는 소비자 행동 변화에 대응하는 모범 사례들을 분석·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