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KD우드테크, 기능성·디자인 우수한 목재제품 부각
[focus] KD우드테크, 기능성·디자인 우수한 목재제품 부각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6.05.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우드테크, 기능성·디자인 우수한 목재제품 부각
탄화·압축목재, KD리브 사이딩, 밀보드 등 호응 이어져

 

KD우드테크가 선보이고 있는 차별성을 가진 우수한 품질의 목재가 최근 다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압축과 탄화로 목재의 단점을 극복한 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 KD우드테크가 선보이고 있는 탄화목재는 목재를 고온에서 장시간 탄화시켜 수축팽창, 뒤틀림을 억제하고 부패를 방지해 외부에 사용해도 내구성을 15년~25년으로 획기적으로 증대시킨 제품이다. 또한 압축목재는 목재를 고압으로 압축해 비중이 0.6이하인 목재를 1.0이상의 고밀도 목재로 변화시킨 제품으로 기계적 강도가 증대해 내마모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압축탄화목재는 압축된 목재를 고온으로 탄화시켜 외부에 사용해도 쉽게 부패하지 않도록 만든 목재로써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다.
목재를 디자인한 제품의 인기도 상당하다. 특히 KD리브 사이딩은 투톤 컬러의 획기적인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으로 시공성이 용이하고, 반영구적 수명을 가져 더욱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KD레인가드 사이딩은 도시적인 다크 브라운 컬러의 젠 스타일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으로 코너몰딩, 브라켓, 엔드몰딩 등을 이용해 간편한 시공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고재의 외관을 가진 천연미네랄 데크로써 별도 관리가 필요 없고 안전한 ‘밀보드’, 압축된 대나무를 고온으로 탄화시켜 최고 강도와 내구성을 가졌으며, 치수 안정성이 매우 뛰어난 ‘골드우드 테크’ 등 데크재에 대한 관심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KD우드테크 관계자는 “데크는 주택에서 집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위치 즉, 전면 출입구 쪽에 대부분 위치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아름다운 조화가 중요한 결정 요인이고, 개보수 시에 발생하는 비용을 감안한다면 데크의 수명 또한 신중하게 검토되어야 할 포인트다”며 “KD우드테크의 압축목재, 탄화목재로 만들어진 데크를 사용한다면 내구성과 외관 그리고 비용면에서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