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ROOM] 문화 공간, 체험형, 리모델링 전문 등 특징 가지각색 업계 대표 쇼룸, 인테리어 전시장 ‘어디?’
[SHOW ROOM] 문화 공간, 체험형, 리모델링 전문 등 특징 가지각색 업계 대표 쇼룸, 인테리어 전시장 ‘어디?’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5.02.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공간, 체험형, 리모델링 전문 등 특징 가지각색
업계 대표 쇼룸, 인테리어 전시장 ‘어디?’

 

쇼룸, 인테리어 전시장, 리모델링 하우스. 몇 해 전만 하더라도 건자재 업계에서 크게 신경 쓰지 않던 것들이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뀌고, 마인드도 변했다. 여전히 업계는 BtoB 중심의 유통구조이지만, BtoC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기업을 중심으로 쇼룸, 인테리어 전시장을 개설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좁히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도가 활발하다. 또한 이 같은 공간은 직접적인 판매 이득에 앞서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된다. 이에 본지에서는 업계에서 손꼽히는 대표 쇼룸, 인테리어 전시장을 둘러보고 그 특징에 대해 살펴보았다.

 

 

 

 

 

 

LG하우시스 ‘Z:IN 스퀘어’
인테리어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복합 주거문화 공간

 

LG하우시스에서는 지난해 2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Z:IN 스퀘어(square)’를 새롭게 선보였다.
강남 Z:IN 스퀘어는 연면적 1,690㎡(약 510평) 규모의 총 3개 층으로 구성된 플래그십 스토어로 인테리어자재 전시 공간 및 디자인 트렌드 공간, 세미나와 강연 룸, 카페 등이 접목된 복합 주거문화 공간으로 꾸며졌다.
각 층마다 독특한 콘셉트를 통해 제품을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디자인되었으며, 각 층이 이어지는 계단 공간은 LG하우시스 60년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1층은 다양한 문화 활동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Z:IN Cafe’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디자인 트렌드 공간’, TV 드라마에서 선보인 LG하우시스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낸 ‘드라마 세트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1층 내부의 좌측 전면에는 보는 이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독특한 아이템인 ‘미디어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흥미를 끌어 모은다. 또, 방문객들을 위한 편안한 휴식공간인 라운지에는 LG하우시스에서 생산하는 자재로 만들어진 가구로 꾸며져 친근감을 한층 높였다.
2층은 쇼룸 및 인테리어 전시장으로 LG하우시스의 다양한 건자재들을 고객들이 직접 공간별, 스타일 별로 다양한 Z:IN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다. ‘키즈존’은 다양한 컬러의 디자인, 친환경 소재로 꾸며진 감각적인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벽지·바닥재 섹션은 친환경 프리미엄 벽지 및 다채로운 소재와 디자인이 돋보이는 바닥재 샘플로 이루어져있고, 인테리어 대리석 하이막스 및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공간별 맞춤 다양성을 갖춘 상업용 바닥재와 뛰어난 표현기술과 디자인의 고감도 인테리어 마감재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ZONE도 따로 준비되어 있으며, 세계적으로 공인된 창호 기술력과 품질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윈도우ZONE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2층 내부의 화장실은 ‘카림 라시드’가 직접 디자인한 욕실 자재와 LG하우시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 제작된 하이막스 제품으로 디자인되어, 마치 화장실이 아닌 아트 갤러리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3층에는 핸드폰 및 자동차 소재, 가전 표면재와 같은 고기능 소재 부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각종 세미나와 클래스가 진행되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 그 동안 제작된 제품 샘플북이 비치되어 있는 ‘라이브러리(Library)’를 통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LG하우시스 제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34(논현역 1번 출구)
문의 02-6910-9200

 

 

 

 

KCC 패키지 인테리어 쇼룸
인테리어-자재 샘플-무료 상담 공간으로 원스톱 쇼핑

 

KCC는 지난해 하반기 전문 인테리어 브랜드 매장인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에 ‘패키지 인테리어 쇼룸’을 오픈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했다.
홈씨씨인테리어 2층 매장에 위치한 KCC 패키지 인테리어 쇼룸은 총 490㎡(148평)으로 실제 거주 공간을 재현한 모델 하우스 콘셉트로 꾸며졌다. 기존의 일반적인 인테리어 쇼룸은 넓은 매장 공간에 거실, 침실, 주방, 욕실 등 공간별로 인테리어 콘셉트를 꾸며놓아 실제 폐쇄된 거주공간으로 인테리어를 시공할 경우 매장과는 다른 느낌인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인테리어는 실제 거주공간과 유사한 모델 하우스 형태에서 공간의 조화, 색감, 가구의 느낌, 질감, 조명 등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이 점이 KCC 패키지 인테리어 쇼룸의 큰 강점이다.
쇼룸을 방문하면 트렌드에 민감하고 활동적인 20~30대를 위한 ‘트렌디 모던’, 부드러운 색감과 차분한 스타일의 ‘소프트 밸런스’, 고급스럽고 중후한 디자인의 ‘오가닉 네이처’ 등 3가지 패키지 인테리어의 주요 콘셉트를 거실, 주방, 침실, 아이방, 욕실에 적용해 각 스타일별로 공간의 기능과 실제 시공한 현장 모습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각 공간별로 도배공사, 바닥공사, 토털비용 등 상세비용과 소요되는 공사기간까지 제시해 확실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인테리어의 공간 활용성 및 효율성을 높여주는 빌트인 가전을 접목한 주방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주방공간을 고급스럽고 활용성 높게 만들어주는 TBI(True Built-In) 냉장고를 비롯해 빌트인 에어컨,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이 패키지 인테리어에 잘 매치되어 있으며 빌트인 가전제품들은 매장에서도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가구는 온라인 판매 1위 가구업체인 체리쉬 가구와 제휴를 맺고 고객의 스타일에 맞춰 구성했다.
쇼룸 우측 출구에는 바닥재, 마루재 등 주요 인테리어 자재들의 다양한 견본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각 테마에 사용된 바닥재, 벽지, 상판재 등 건자재의 샘플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적용 가능한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샘플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전문가들로부터 편하게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홈씨씨 인테리어 상담실이 연결되어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위치 인천광역시 서구 중봉대로393번길 26 2동(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 2층)
문의 032-570-7000

 

 

 

 

한화L&C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
토털 인테리어와 문화가 공존하는 소통 공간

 

한화L&C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은 기존 칸스톤 단일 아이템 전시장에서 주택용 바닥재와 창호 제품을 비롯해 상업용 바닥재, 인테리어 마감재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함께 전시하는 건축자재 토털 인테리어 공간으로 리뉴얼된 한화L&C의 인테리어 전시장이다.
한화L&C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은 인테리어 스톤 하넥스, 칸스톤으로 꾸며진 키친이 전시된 공간, 한화L&C가 선보이고 있는 바닥재, 마감재 등 각종 건자재의 샘플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 한화L&C의 제품으로 꾸며진 모델하우스 등 크게 세가지 공간으로 구분된다.
특히 하넥스, 칸스톤으로 꾸며진 키친은 메인공간답게 화려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실제 적용된 모델 외에도 수십 가지의 샘플을 곳곳에 배치해 편의성을 더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마주하게 되는 샘플 전시 공간은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전시되어있다. 가장 눈에 뛰는 것은 백색의 샘플타워로 한화데코시트 ECOLOID, 데코필름 GLOSSIA, 인테리어필름 BODAQ 등 제품이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다. 샘플타워 뒤로는 회의나 다과를 위한 테이블과 모니터가 준비되어 있고, 그 주위로 BODAQ Tiles, 홈도어 미류 등 샘플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다. 이외에도 전시장 중앙에 마루, 장판, 타일 등 한화L&C가 취급하는 전 품목 샘플북이 준비되어 있고, 그 옆 공간에는 칸스톤, 하넥스로 만들어진 욕조(Bath), 세면대 등 제품도 전시되어 있다.
모델하우스도 인상적이다. 거실을 구현한 이 공간은 창호는 한화홈샤시, 벽재는 인테리어필름 BODAQ, 바닥재는 센트라, 선반대, 책상 등 각종 가구는 칸스톤, 하넥스로 꾸미는 등 한화L&C 제품으로 꾸며져 고객들의 제품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또한 한화L&C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은 단순히 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접점확대와 소통 강화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리뉴얼 이후 ‘플라워 클래스’, ‘버닝아트’, ‘DIY 클래스’, ‘풍수 인테리어 문화강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전개되었고, 특히 총 3회 진행된 유명 작가 초대전은 큰 주목을 받았다.
현대미술계 중견 여성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허미자 작가 초대전으로 시작된 ‘한화L&C와 함께하는 미술여행’은 큰 호응을 얻자 이후, 회화작가로 활동하는 조현선 작가를 초대해 ‘Crossed out and’라는 주제로 전시를 진행했다. 또한 최근에도 중견 조각작가 오원영 작가를 초대해 입체적인 형상을 위주로 한 조각 작품들을 전시해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에 한화L&C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은 단순히 제품 정보를 전달하는 곳이 아닌 ‘즐거움’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19-6 태왕빌딩 1층(역삼역 1번 출구)
문의 02-508-4466

 

 

 

 

 

이건 브랜드전시장
이건 제품으로 꾸며진 체험형 전시장

 

이건은 지난해 강남 신사동 도산공원 사거리에 ’이건 브랜드전시장’을 오픈했다.
건물 2층에 위치한 이건 브랜드전시장은 연면적 264㎡(약 80평) 규모로 전시장에는 이건창호, 이건마루, 이건라움 등 이건 브랜드의 주요 제품군이 전시되어 있다. 다양한 샘플을 비치해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다.
전시장 바닥도 이건마루의 제품이 적용되어 있다. 합판마루 제나 텍스쳐 BW1, BW3, BW5 등 모델과 원목마루 카라 Oak, Brown Oak 등 모델을 바닥에 분산 시공해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직접 밟아보고 제품의 실제 느낌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한쪽 공간에 대형사이즈의 제나 텍스쳐, 카라, 마띠에 등 샘플을 배치, 자세한 설명을 통해 제품 이해도를 높였다.
전시장 중심부는 이건창호의 제품들로 꾸며졌다. 최고급 시스템 원목 창호부터 업그레이드 된 단열성능의 HI(High Insulation)급 신제품, 우수한 단열성과 기밀성을 자랑하는 ‘AWS 시리즈’, 1등급 단열성적표를 받는 단열창호, 도장으로 색상을 입혀 차별성을 가진 창호 등 다채로운 제품을 전시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쪽 공간에는 우수산업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돼 조달청장상을 수상한 전통 한식창 ‘예담’을 한옥 모델하우스와 함께 전시해 한옥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고급 인테리어 도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건라움도 전시장 곳곳에 파티션이나 중문으로 설치돼 제품이 실제 생활공간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 아울러 케보니, 그린콤보 등 합성목재를 설명하고 직접 바닥에 시공한 공간 역시 인상적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29-31(압구정역 3번 출구)
문의 02-3448-9395

 

 

 

 

인테리어 리모델링 전문매장 ‘한샘리하우스’
평형별, 스타일별 다채로운 패키지로 리모델링을 쉽고 빠르게

 

‘한샘리하우스’는 국내 토털 홈인테리어 선두 업체인 한샘이 야심차게 선보인 인테리어 리모델링 전문매장이다.
한샘리하우스 부천점은 200평 규모의 체험형 매장으로 평형별, 스타일별, 가격대별로 구성한 다채로운 인테리어 패키지로 쉽고 간편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샘리하우스는 40평ZONE, 30평ZONE, 20평ZONE, 바스ZONE, 모델하우스 체험장 등 총 5개의 Z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ZONE별로 다채로운 제품들로 꾸며진 특색 있는 공간을 볼 수 있다. 이에 실제의 집처럼 꾸민 다양한 공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하는 즐거움이 있다.
40평형 인테리어 패키지로는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한 엘레강트 클래식 스타일, 글래머러스 모던 스타일 등 2개 모델이 준비되어 있으며, 30평형대 상품으로는 웰빙을 주제로 한 디파인드 내추럴 스타일, 도시의 삶을 표현한 시크 모던 스타일, 신혼집 인테리어에 적합한 러블리 클래식 스타일, 일상의 행복을 나타낸 레트로 내추럴 스타일 등 4개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20평형대 패키지로는 심플한 공간이 돋보이는 미니멀 모던 스타일, 카페 같은 감성적 공간을 구현한 코지 내추럴 스타일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각 패키지마다 적용된 제품의 정보를 세세하게 제공하며, 매장 중심에 3개의 상담실을 갖추고 있어 인테리어 전문가와의 즉각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도어 샘플라인을 통해 다양한 도어 제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바스ZONE에는 한샘 시스템 욕실 I-Bath plan 400 시리즈, Hi-Bath 시리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30평형대 컨템포러리 모던 스타일의 모델하우스는 파스텔그린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만들어진 공간으로 실제 집과 같은 구조를 통해 소비자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콘셉트를 구상하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한샘리하우스는 평형별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어서 인테리어에 관해 잘 모르는 소비자에게 특히 어울리는 공간이다. ‘평형 확인, 스타일선택, 원스톱상담, 깔끔한 시공, 10년 보장’이라는 5단계 서비스를 제시해 편의성이 높다. 인테리어 콘셉트를 정하고 시공 업체를 찾는 수고 없이 한샘리하우스를 통하면 리모델링이 크게 단순해진다.

위치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181 골든벨타워 2층
문의 1666-16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