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at this]성지라미텍의 스마트포일 Smart Foil
[Look at this]성지라미텍의 스마트포일 Smart Foil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2.04.0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족의 건강 마감재에서 찾는다
성지라미텍의 스마트포일 Smart Foil

 

 

성지라미텍은 독일의 Schattdecor사와 국내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한 이래 가구재 및 바닥재 표면 재료인 모양지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 훌륭한 디자인,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Schattdecor는 10,000여종의 제품 종류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첨단 유행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신뢰받고 있다. 성지라미텍은 제품의 다양화를 위해 PVC표면재를 대체할 Finish Foil이라는 친환경 제품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신속한 제품 공급을 위해 1,000여 톤의 재고를 유지하는 물류센타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의 정확한 납기를 자랑한다.

 

스마트포일은 세계적인 모양지 전문회사인 독일의 Schattdecor 社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가구 마감재이다. 다국적기업인 IKEA의 까다로운 품질 테스트(R4) 기준을 만족하는 검증된 소재로 국내 시장에서도 친환경, 품질, 디자인, 가격을 두루 만족시키며 그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Schattdecor Poland  공장에서만 연 150,000,000 sqm 이상 생산 및 판매 중이고 이 중 약 40%는  IKEA에서 사용중이다.


스마트포일은 펄프와 수지를 혼합하여 함침 원지를 생산, 함침된 원지 위에 인쇄 후 친환경 락카로 마감하여 완성되며 국내에서는 (주)성지라미텍이 수입 및 유통을 하고 있다. 특히 인체에 무해한 수성잉크를 사용하고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경우 변색이 일어나지 않도록 자체 개발한 New Red Ink를 사용하는 등의 섬세함까지 갖추었다.


공기질관련 법규가 강화되고 친환경 자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대형 건설사의(대림산업, 현대건설 등) 가구 마감재로 채택되어 지속적 사용 중이며 국내 대형 가구사에서도 점차 활용이 늘어 나고 있어 그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되왔던  마감재인 PVC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인쇄된 종이 위에 음양각을 표현한 3D Foil이 출시되어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3D foil은 인쇄와 함께 종이 위에 음양각이 표현되어 생산되는 샤트데코사의 신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더 자연에 가까운 마감을 연출하고 뛰어난 표면 터치감을 자랑한다.


매년 개최되는 샤트데코 디자인 프리젠테이션으로 유럽 모양지 시장의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를 국내 시장에 전파하고 있는 샤트데코社의 한국 전시장은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하고 있다. www.성지라미텍.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