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room; 디스퀘어갤러리 Z:IN Showroom
[showroom; 디스퀘어갤러리 Z:IN Showroom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1.02.1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퀘어갤러리 Z:IN Showroom
신제품 중심으로 리모델링 완료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디스퀘어갤러리에 위치한 LG하우시스의 Z:IN Showroom이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었다. 약 495㎡ 규모의 이곳은 LG하우시스에서 출시되는 벽지, 마루, 창호, 벽장재, PVC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글라센, 인테리어대리석, 엔지니어드스톤 등의 제품이 총망라된 전시공간이다.

 

이번에 새롭게 리모델링 된 Z:IN showroom은 LG하우시스에서 선보인 신규 제품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일반 기업 쇼룸과 달리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내부를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Eco 콘셉트의 제품 Library(작업공간) + 교육(접견)공간으로 연출됐다.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전시장 배치와 고객이 원하는 이벤트 등을 파악하고자 노력했던 만큼 전체적인 구성과 인테리어가 둘러보기 편하면서 각 공간에 대한 이해는 물론 전시장 본연의 기능에 충실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곳 전시장은 6~12인이 들어갈 수 있는 접견 공간과 LG하우시스 사업부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 전시공간을 갖추고 있다. Z:IN의 주부 컨설턴트 그룹인 지엔느를 비롯한 고객 교육 공간, 모든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바이어를 위한 공간의 구성은 그동안 Z:IN 전시장의 미흡했던 점을 보완한 것이다.


이로써 Z:IN showroom은 지엔느 및 일반 고객 대상 교육 및 제품 열람 공간으로, 해외 바이어들에게는 전략제품 중심의 전시 및 접견 공간으로, 인테리어 디자이너 및 업계 관계자에게는 제품 열람 및 작업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다목적 전시공간으로 탄생됐다.


각 전시 공간을 살펴보면 인포메이션 오른편에는 지인스톤, 이스톤, 하이막스 제품이 있다. 각 제품은 다양한 패턴을 볼 수 있도록 셈플로 구성됐으며 하이막스를 활용한 조형물이 공간 가운데에 포인트로 사용됐다.

 

 


전시장 정면에는 LG하우시스의 합성목재인 우젠을 활용한 전시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그 오른편으로는 창호 전시공간이 왼편으로는 벽지 전시 공간이 있다. 벽지 전시 공간에는 LG하우시스의 아이비리그, 실크 NB 컬렉션, 공기를 살리는 벽지, 베라왕 홈컬렉션, 뮤럴벽지가 있다.


벽지 전시공간을 지나면 최근 출시된 Z:IN 공기를 살리는 숨타일이 시공된 것을 볼 수 있다. 숨타일 전시공간 왼편에는 마루 바닥재 전시공간이 있다. 이곳에는 합판마루인 녹차부터 강마루인 강그린, 그리고 친환경 옥수수 마루인 지아마루까지 LG하우시스에서 선보인 모든 마루 제품을 볼 수 있다.
마루 전시공간 옆으로는 PVC 바닥재가 주거용과 상업용으로 구별되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안쪽으로는 화려한 패턴을 자랑하는 인테리어 필름과 글라스필름, 포일 등을 볼 수 있다.


또 전시장의 가장 안쪽에는 미팅룸 두 곳이 있으며 전시장 창가에는 자유공간이 있어 편하게 앉아 제품의 견본책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080-005-4000 / www.z-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