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ROOM] 최첨단 온돌과학의 정수를 느끼다
[SHOW ROOM] 최첨단 온돌과학의 정수를 느끼다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10.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온돌과학의 정수를 느끼다
솔고바이오메디칼 역삼동 Solco.on 갤러리

 

 

 

 

 

 

 
 

 

 

 

36년간 첨단의료과학기술을 연구해온 솔고바이오메디칼이 수면과학 브랜드 솔고온(Solco.on) 갤러리를 강남구 역삼동에 오픈했다. 동서양의 정신과 감각이 녹아든 솔고온 갤러리는 모던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에 우리나라 고유의 정취가 묻어날 수 있도록 연출됐다. 전체적인 갤러리 컨셉은 ‘마실’로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따뜻한 공간에서 편안히 앉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오픈된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곳 전시장에서는 따뜻한 소프트온돌 매트리스를 기반으로 한 매트리스, 쇼파베드 등과 로비체어, 사우나 등을 직접 느껴 볼 수 있다. 전통의 온돌과학을 현대적으로 구현해 이를 접목시킨 이 제품들은 기존의 전기를 사용해 온돌 효과를 내는 제품과 달리 솔고바이오메디칼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SR시스템(Self-Regulation heating System)과 인체를 편안하게 해주는 메모리폼이 사용됐다.
SR시스템은 미국 FM국제전기설비안전 인증을 받은 첨단소재다. 이를 통해 솔고온 제품은 안정성, 에너지 효율 증가, 인체에 유익성을 높였다. 이 시스템은 발열체 자체가 온도센서 역할을 하여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스스로 전기를 차단해 과열을 방지한다. 일반적인 온열매트가 갖는 과열사고에 대한 불안을 없앤 것이다. 또 가변저항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설정온도에 도달하면 불필요한 전기소모가 없어 일반 전기열선 대비 난방비가 최대 40% 절감된다. 여기에 특수 카본 성분으로 숯의 발열원리를 이용해 열의 품질과 지속성이 우수하고, 전통 온돌의 아랫목처럼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음이온 발생 및 혈액순환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솔고온 제품은 우수한 기능성과 더불어 제품 선택에 중요 요소인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갖췄다. 섬유, 공예, 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톱디자이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여 디자인된 제품들은 보기만 해도 따스함과 우리 문화의 전통적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이곳 전시장에는 이들 제품을 더욱 빛나게 하면서 진정한 갤러리라 불릴 수 있게 해주는 요소가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국내 무형문화재, 전수자의 작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다는 점이다. 전시장을 돌아보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해주는 이들 작품들은 나전칠기, 공예가구와 소품, 그림 등으로 이곳 갤러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따뜻함은 감성을 자극해 닫힌 마음을 열리게 만든다. 따스한 기운이 느껴지는 솔고온 갤러리는 전시장을 찾은 모든 고객이 다양한 작품과 함께 제품을 편안히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향후 미니 갤러리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될 방침인 이곳 전시장은 앞으로 더 많은 이들이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오픈된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02-558-2581 / www.solc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