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Spot] 원스탑 쇼핑을 느끼다
[Hot Spot] 원스탑 쇼핑을 느끼다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8.1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탑(One-Stop) 쇼핑을 느끼다
KCC 홈씨씨 인천점 OPEN

 

 

인천시 서구 원창동에 KCC의 홈씨씨(Home Creation Center) 2호점이 들어섰다. 지상 3층, 연면적 1만5000㎡ 규모로 오픈한 홈씨씨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 ‘Home center’라는 개념으로 운영되고 있는 건축, 인테리어 자재를 판매하는 초대형 매장이다.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일반 소비자가 주요 고객이 되는 이곳은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단순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닌 한곳에서 제품 구매부터 시공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원스톱 쇼핑체제를 갖췄다.

특히 KCC의 인테리어 시스템인 홈플랜팀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인테리어 상담부터 애프터서비스까지 원스탑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홈플랜은 KCC가 개개인 소비자를 직접 만나 인테리어 상담 및 견적 제시, 계약, 디자인, 설계에서부터 KCC의 친환경 건축자재로의 시공, 애프터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관리, 공사를 진행하는 KCC 인테리어 시스템이다.

 

전문가의 도움으로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제공하는 KCC 홈플랜은 자재에서 시공까지 토탈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대기업과 직접 계약한다는 점에서 믿을 수 있고, 하자 발생시에도 신속한 A/S를 받을 수 있다.

 


KCC 홈플랜의 리모델링 사업은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되고 완벽한 시공으로 고객 만족도를 최대한 높여준다. 일반 주택뿐만 아니라 상업용 시설 인테리어 공사도 진행하여, 공간별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전문적인 인테리어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고객의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신규 디자인 콜렉션을 갖춘 홈플랜의 패키지는 건설사 신규 분양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모던, 내추럴, 클래식 스타일을 기본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또 인테리어 시공업체의 경우 홈플랜 파트너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초대형 인테리어 자재 매장인 홈씨씨에 들어서면 이마트나 월마트와 같은 대형 마트에 들어선 것과 같은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정면에 보이는 계산대 너머에 식료품과 생활용품 대신 위생도기, 타일, 도어 등 건축자재가 있다는 것에서 이곳이 건축자재를 파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쇼핑하는데 편리하도록 보기 좋게 진열된 매장은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게 품목별로 각종 자재가 구비되어 있다.

먼저 1층에는 인테리어 마감재 상품을 비롯한 건축자재가 있다. 비데, 위생도기, 수전금구를 비롯한 욕실용품, 각종 페인트, 도어, 벽지, 마루, 타일, 조명, 전동공구 등 다양한 마감재 상품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 더 안쪽으로는 각종 합판을 비롯한 목재를 볼 수 있다. 


 

2층에는 소비자가 직접 집안을 인테리어 할 수 있는 DIY상품과 생활용품, 아웃도어 상품, 가구, 장식재 등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소비자와 인테리어 시공업체를 위한 홈플랜도 자리하고 있어 전문 홈플래너와 상담을 통해 맞춤형 디자인 설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침실, 거실, 아이방, 욕실, 아트월, 현관입구, 주방 등의 공간이 부스 형태로 인테리어 되어 최신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푸드코트를 비롯한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어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다.

 

이곳에는 KCC 제품을 비롯한 마루, 벽지, 목재, 외장재, 페인트 등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상품 3만여 가지가 구비되어 있으며 주문상품 구매 및 대량구매가 가능하다. 홈씨씨는 인천에서는 교외지역인 원창동에 자리해있다.

 

대형 매장이 교외지역에 자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으로는 다른 인테리어 자재 매장과 불필요한 경쟁을 피할 수 있고 차량을 가지고 교외지역까지 찾아와야 하는 만큼 방문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확고한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지리적 이점 외에도 홈씨씨는 공간을 인테리어 하는데 필요한 모든 자재가 있는 만큼 한번 방문했던 소비자의 재방문율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홈씨씨는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회원카드를 통한 포인트 적립제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홈씨씨 인천점에서는 가구제작, 원예, 실내정원 꾸미기뿐 아니라 페인트 도장, 벽지, 장판, 마루 시공, 타일부착 등 손쉬운 DIY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무료 DIY 강좌를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며 문화센터를 통해 목공반을 운영하는 등 새로운 문화생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향후 전국 25개 홈씨씨 매장을 운영할 계획인 KCC는 “품질이 보증된 자재를 합리적인 가격과 시스템화된 판매방식을 통해 기존의 불투명한 거래관행을 개선하는데 홈씨씨가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주거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032-570-7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