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A&T인테리어창업스쿨
[zoom in] A&T인테리어창업스쿨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6.1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인테리어창업스쿨
기획부터 고객 상담까지 실무교육 실시

 

하나의 공간을 인테리어하기 위해서는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가 필요하다. 공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설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로서 한사람의 몫을 다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쌓아야 한다.
하지만 인테리어 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이에 실무중심에 교육과정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을 가르치는 아카데미가 필요해지고 있다.


인천시 부평구 산곡동에 위치한 A&T인테리어창업스쿨은 인테리어회사의 신입사원과 같은 인턴과정의 학습 체계를 갖추고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체계 없는 인테리어 업자가 아닌 인테리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CEO창업반과 인테리어코디네이터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CEO창업반은 인테리어의 필수과정인 기획, 설계, 물량산출, 견적서 작성, 그리고 현장의 공정관리와 고객 상담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 받는 교육과정이다.


각종 인테리어 자료를 수집해 트렌드와 패턴을 이해하고 인테리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으로, 전 과정은 인턴식 교육방식으로 6개월간 진행된다. 실장급 강사와 함께 마감자재의 선택과 세부견적, 시공 등의 실무를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하며 고객 상담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인테리어 사업자가 갖추어야할 기본 교육을 받는다.


방대한 이미지 자료와 전문가용으로 제작된 A&T인테리어창업스쿨만의 양식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빠르게 습득이 가능 하다. 대부분의 강의는 영상자료를 활용해 이루어져 이해가 쉬우며, 실무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더불어 논현동 인테리어 거리에서의 구매체험 등 다양한 현장 실습 교육도 실시하고 있어 디지털교육과 현장경험의 균형감이 살아있다.

 


인테리어코디네이터반은 2개월 과정으로 구성됐다. 인테리어코디네이터는 하나의 전문직종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고차원적 영업이 가능하다. 인테리어의 보완 또는 독창적인 실내 데코레이션 등의 작업을 수행하며 실내건축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고객의 성향과 트렌드를 파악하여 개성과 예술성 있는 공간을 연출해주는 작업을 수행하는 직업이 인테리어코디네이터다.


공간배치의 표현, 마감재의 구성과 선택, 질감과 색상, 소품 디스플레이, 상품구매 인테리어의 트렌드와 패턴, 고객 관리 상담, 인테리어코디네이션 마케팅 등의 과목으로 구성됐다. 이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수료생의 희망에 따라 아파트 인테리어의 기획,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아파트플래너로의 취업을 알선해 준다. 또, 인테리어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을 대비해 교육과정중에 예상 문제 제시와 테스트를 병행하고 있다.


한편 창업스쿨에서는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해 수료 후에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일정금액의 창업보육비용과 월 사무실 관리비용만 부담하면, 인테리어 사무실 공간과 인테리어 실무를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제공받는 자재정보나, 시공업체의 제품과 견적에 관한 탄탄한 정보를 통해 창업 초기 발생하는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곳 A&T인테리어창업스쿨은 월드디자인스쿨로 1989년 시작되어 지난해 예일인테리어창업스쿨에서 A&T인테리어창업스쿨로 명칭을 변경하고 본격적인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스쿨로 탄생됐다. 80평 규모로 구성된 창업스쿨은 대강의실과 소강의실 창업보육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2명의 수강생이 교육을 받고 있다. 수강관련 문의는 032-516-553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