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우딘숲몰딩으로 친환경하세요
[Product]우딘숲몰딩으로 친환경하세요
  • 권재원 기자
  • 승인 2010.04.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딘숲몰딩으로 친환경하세요
E0급 MDF, 천연펄프, 핫멜트 사용

 

 

최근 탤런트 장서희를 전속 모델로 적극적인 브랜드 강화에 나서고 있는 (주)우딘이 친환경 페이퍼 몰딩인 우딘숲몰딩을 소개했다.
환경친화적 제품은 소재, 접착제, 마감재가 모두 친환경적이어야 한다. 우딘숲몰딩은 이 삼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먼저 소재는 E0등급의 MDF를 사용했다. E0등급은 포름알데히드의 방산량이 0.5mg/L 이하의 MDF라는 것으로 선진국에서는 실내에 사용되고 있는 소재다.
접착제는 핫멜트를 사용했다. 이 접착제는 냄새가 적고 유해가스의 발생이 적어, 인체와 환경에 무해한 환경친화적 접착제다. 보통의 랩핑 몰딩에는 솔벤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솔벤트는 냄새가 심하고 VOC(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닐시트에 막혀 미처 휘발되지 못한 잔류 솔벤트 성분은 입주 후 거주자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지 못하다. 반면, 핫멜트는 MDF에 있는 포름알데히드 성분을 억제해 보다 친환경적이다. 
우딘숲몰딩의 마감재는 페이퍼(천연펄프)다. 페이퍼는 환경친화적인 소재로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성분은 물론, 연소시 유독가스 발생이 없다는 강점을 지녔다. 또, 색상표현력이 뛰어나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한편, 태원목재(주)의 계열사인 (주)우딘은 인테리어내장제 전문기업으로 23년간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내장제 일체를 생산 및 가공, 판매해왔다. 특히 환경친화적인 페이퍼 랩핑몰딩을 시작으로 문틀, 도어, 아트월, 등박스 등 내장제 일체를 종합 구성해 온 결과, 현재는 모든 건축물에 전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토탈 인테리어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우딘은 앞으로의 주거공간이 단순한 기능의 공간 보다는 개성의 표현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변화할 것으로 보고, 공간의 가치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노력해 왔다.
친환경을 추구하는 우딘숲몰딘은 소재, 접착제, 마감재를 모두 친환경화하고 있어, 친환경을 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032-583-0160 / www.iwood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