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DOMOTEX 2010
[exhibition] DOMOTEX 2010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0.02.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MOTEX 2010

 

 

전 세계 바닥재 업계가 주목하는 DOMOTEX Hannover 2010이 지난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됐다.
DOMOTEX 2010에는 총 70개국 1,395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40,000명의 전문가가 방문했다. 도모텍스 주최사인 도이치메세(Deutsch Messe)는 지속적인 경기 불황 속에서도 참가하는 업체 수가 줄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방문객 수도 전년대비 12%나 증가했다 밝혔다.
특히 Ragolle N.V., Jan Kath Design, Royal Hali, Dura Flooring Systems, Mohawk International, FAUS FROUP 등 업계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들의 꾸준한 참가로 명실상부한 세계적 박람회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중소기업의 참가도 전년 대비 대폭 증가해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향상됐음을 알 수 있었다.
DOMOTEX Hannover 2010에 방문객 중 60%는 유럽 대륙에서 참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대부분 도·  소매업자다. 올해 방문객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군은 러그와 카펫, 텍스타일 제품 및 탄성 바닥재(Resilient floor coverings)다. 또, 파켓, 라미네이트 바닥재, 설치, 바닥 청소재 등도 참가사가 30%이상 증가해 방문객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 주최측인 도이치메세는 참가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시품목과 전시장의 배열을 변화시켰으며, 다양한 전문 포럼과 세미나를 마련하는 등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전시 품목 중 하나인 ‘수제 카페트 & 러그’는 전시장 북쪽인 Hall 19-23으로 재편성 됐을 뿐만 아니라 새로 증축된 전시장 입구인 ‘Nord 1’과 ‘West 3’와 연결되어 전시 관람 동선이 한결 간편해질 수 있었다. 또, 명확한 전시품 분류로 전시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어 대부분의 전시 참가자는 새로 개편된 전시장 레이아웃에 많은 호응을 보였다.

 

Contract World
DOMOTEX의 가장 핵심을 이루는 행사인 Contract World는 Hall 4에서 열렸다.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네트워크 허브로,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유럽 최고 규모의 건축가 & 인테리어 디자이너 포럼으로 뛰어난 건축 및 인테리어 결과물을 선보인 건축가 및 디자이너에게 시상을 하는 contractworld.awards, 건축과 인테리어에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최신 트렌드 및 디자인을 논하는 contractworld.congress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에는 스페인, 오스트리아, 일본, 독일 출신의 출품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ouk Deluxe
Hall 20에서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Jan Kath가 제품을 구성하고 전시한 Souk Deluxe가 열렸다. 핸드메이드 카펫과 러그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행사로 고전적인 오리엔탈 제품들 또는 최첨단 트랜드를 반영한 현대적인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보는 이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Carpet Design Awards 2010
핸드메이드 카펫 산업의 하이라이트, Carpet Design Awards는 10개의 다른 카테고리 카펫이 경합을 벌여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이 주어지는 행사다. 우승자는 최고 명예와 함께 Hall 21에 작품이 전시된다. 또, 상금으로 1,000 유로를 부상으로 받는다. 올해는 총 15개국에서 124명이 도전해 치열한 경합이 이루어졌다.
 
Ceramic tile
DOMOTEX Hannover 2010에는 세라믹 타일 제조업자를 비롯해 전문 무역인이 대거 모여들었다. 바로, 독립적인 세라믹 타일관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번에 제품을 출품한 업체들은 contract World가 진행되는 Hall 4에 세라믹 타일관이 위치해 많은 무역 전문가를 비롯한 바이어들과 양질의 비즈니스 상담을 이어가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다음 DOMOTEX Hannover는 2011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중국 상해와 두바이에서는 매년 3월과 5월에 DOMOTEX 시리즈가 개최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DOMOTEX의 한국 대표부인 아이피알포럼㈜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02-551-7076
자료제공 : 아이피알포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