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주)리코블라인드, 공기정화 블라인드 ‘에어케어(AIRCARE)’ 출시 이목집중
[preview] (주)리코블라인드, 공기정화 블라인드 ‘에어케어(AIRCARE)’ 출시 이목집중
  • 차차웅 기자
  • 승인 2016.03.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리코블라인드,

공기정화 블라인드 ‘에어케어(AIRCARE)’ 출시 이목집중
공기 중 유해물질 흡착·분해, 제습 및 항균 효과 탁월

 

(주)리코블라인드(이하 리코블라인드)가 세계 최초 공기정화 블라인드 ‘에어케어 블라인드(AIRCARE BLINDS)’를 출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에어케어 블라인드는 외부시선 차단, 햇빛과 자외선 차단, 인테리어적 가치, 실내 에너지 세이빙 등 일반 블라인드의 장점에 더해 건강이라는 한 가지 요소를 더 담은 제품이다.
에어케어 블라인드는 특허기술을 적용해 일반원단에 자체개발한 기능성 소재를 부착시킴으로써, 공기 중 유해물질을 흡착, 분해시켜 실내 유해물질을 크게 줄여주는 기능을 갖췄다.
특히 새집, 헌집 증후군의 주요원인인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 휘발성유기화합물질을 효과적으로 분해, WHO에서 권고하는 포름알데히드 수치(WHO 권고수치 0.08ppm, 에어케어 기대수치 0.08ppm 미만)까지 감소시켜 실내를 청정지역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강력한 탈취 기능도 에어케어 블라인드의 장점이며, 제습 및 항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항균기능에 있어서 일반 항균 블라인드대비 높은 효과를 발휘,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대장균, 살모넬라, 녹농균을 99.9%(KATRI 산업환경연구센터 검사 결과) 감소시킨다.
또한 에어케어 블라인드의 에어케어 기능(공기정화, 탈취, 제습, 항균 등)이 실내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전기장치나 교체 없이 5~7년 장기간 유지된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리코블라인드 관계자는 “에어케어 블라인드는 공기 중 유해물질을 흡착, 분해시켜 실내 유해물질을 없애주는 신개념 친환경 블라인드다”며 “실내공기질 개선기능 외에도 제습, 항균, 탈취효과 등 다양한 유용한 기능성을 갖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