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 deco] (주)앨앤제이의 THE CORK ART
[living & deco] (주)앨앤제이의 THE CORK ART
  • 이상은 기자
  • 승인 2012.07.0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앤제이의 THE CORK ART
자연과 사람의 조화를 생각하다

 

 
 
 
 

 

㈜앨앤제이는 자연친화적인 제품 THE CORK ART 라는 브랜드를 출시했다. THE CORK ART는 “코르크 포인트벽지”, “코르크 기능성인테리어조명”, “코르크 와인케이스”로 지중해에서 주로 서식하는 코르크나무의 껍질을 벌목하지 않고 채취하여, 건조과정을 거쳐, 얇게 슬라이스 한후 종이 및 패브릭에 압축 접착하여 다양한 제품으로 생산되었다.


코르크 소재는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소에서 인증한 코르크 소재의 3가지 기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원적외선방출기능. 원적외선은 면역력 증진, 집중력 강화, 세균억제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원적외선이 maximum 1일 때 0.89까지 방출을 하여, 원적외선의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수 있다.


둘째 항균효과이다. 녹농균과 대장균 시료로 항균시험 결과 시료는 24시간 후에 균수가 증가하였고 코르크 소재에서는 30% 균수 감소 효과를 보여 천식 및 아토피 억제 효능이 있다.


셋째 탈취효과. 포름알데히드 탈취시험 결과 120분 경과시 약 86% 이상의 포름알데히드를 탈취하였으며, 탈취스프레이가 포름알데히드를 76% 제거를 하는것에 비해 코르크소재는 자체만으로도 10%정도 더 탈취효과를 보였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나무를 벌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9년에 한번씩 최대 11번까지 나무껍질을 채취할수 있어서 지속가능한 자원으로 삼림자원도 보호한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과 장점을 가지고 있는 코르크 소재는 국내에서 최초로 ㈜엘앤제이에서 포인트벽지, 실내인테리어조명, 와인케이스 등으로 상품화 하였다.


코르크포인트 벽지는 코르크나무껍질을 종이에 압축하여 만든 것으로 아트월, 아이들방포인트, 붙박이장포인트, 등 실내인테리어에서 포인트 소재로 사용된다. 또한 코르크 인테리어조명은 스탠드조명, 펜던트조명, 탁상용조명 등 다양한 형태화 디자인으로 개발되어 있으며, 코르크소재의 패턴이 제품하나하나 마다 불규칙해서 빛 밝기가 달라 같은 제품이 나올수 없다는 것 또한 장점이라 할수 있다.

 

패브릭에 압축 접착된 코르크 소재는 쇼파, 가방, 지갑, 다이어리, 등 다양한 형태의 가죽대체품으로 사용되며, 유럽에서는 벤츠 실내인테리어 포인트제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다양한 형태로 응용 가능한 코르크 소재를 1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는 ㈜앨앤제이는 향후 자연친화적인 퀄리티 높은 제품으로 적극적인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