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tip] 필립스, 따뜻한 아이방 꾸미기 제안
[interior tip] 필립스, 따뜻한 아이방 꾸미기 제안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1.11.0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 따뜻한 아이방 꾸미기 제안


상상력·창의력 높여주는 조명 인테리어 Tip

 

 

 

‘필립스 LED, 삶의 빛을 켜다’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 중인 필립스전자 조명사업부가 조명을 활용한 따뜻한 아이방 인테리어 법을 제안했다.


인테리어를 활용해 아이의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필립스는 그 해답을 조명이라 말한다. 아이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그에 맞는 공간과 분위기를 조성해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해주고 싶다면 다양한 컬러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품을 활용한 공간 연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학습능력 올려주는 공부방 만들기
아이들의 학습능력이 향상되는 공부방을 만들기 위해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가구 배치와 분위기 연출이 중요하다. 잠자리는 책상과 되도록 멀리 떨어뜨려 공부하는 곳과 자는 곳을 분리시키고, 책상의 의자는 바퀴가 없는 의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의자에 앉아 왔다 갔다 움직이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방이 온통 하얀 천장이나 벽보다는 은은한 파스텔이나 그린 톤으로 공간을 구성해주면 온화하고 안정된 분위기가 연출되어 아이들이 안정감을 갖고 공부할 수 있다. 여기에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도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공부방 만들기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이 조명이다. 조명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조명은 아이들이 공부에 집중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공부방의 조명은 약하게 바꾸고 책상을 비추는 스탠드 조명을 밝게 만들어주면 아이가 공부에 더욱 집중하기 좋다.


단, 잘못된 조도(빛의 밝기)의 방 조명 또는 스탠드 조명은 아이의 시력을 저하시키거나 눈을 자주 깜박거리게 만들 수 있다. 이에 성장기의 학생들은 그에 적합한 시력보호 기능의 어린이 전용 스탠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필립스의 시력보호 스탠드 ‘에코 아이케어 (Eco Eye-Care)’는 필립스만의 알루미늄 리플렉터 기술을 통해 아이들의 시력을 보호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에코 아이케어 (Eco Eye-Care)’스탠드의 리플렉터(전등갓)는 책을 보기 위해 필요한 부분에만 집중적으로 빛을 비춰주는 역할을 하고, 최적의 광량과 광량 분포를 구현한다. 또한 빛의 분산을 최소화해 적절한 조도를 확보하게 되고, 이를 통해 아이들은 눈의 피로를 방지할 수 있으며, 시력 또한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조명으로 상상력·창의력 더하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해주고 싶다면 다양한 컬러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품을 활용하면 된다. 특히 유치원생과 같은 미취학 아동들이나 유아들의 방에는 단순하고 밋밋한 형광등보다는 다양한 컬러와 입체적 디자인이 적용된 조명을 설치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색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이 나이 또래 아이들은 여러 가지 색을 접함으로써 호기심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워가고 더 나아가 두뇌발달과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노란색 계열의 컬러는 교감,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뇌의 정보 처리 기능을 촉진 시키고, 빛이 파장이 짧은 파란색 계열의 컬러는 집중력을 높여준다.

 

 

만일 아이가 산만한 성격이라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블루 계열이나 녹색 계열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싶다면 빛의 파장이 가장 짧은 보라 계열이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파스텔톤은 감각신경을 자극해 창의력을 높여주고, 오렌지 계열은 활기와 생동감을 부여해주며, 핑크색은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필립스의 어린이방 전용 등기구 컬렉션 ‘키즈플레이스(KidsPlace)’는 다양한 컬러와 3D 입체디자인이 적용되어 아이방이 좀더 창의적이고 생동감 있게 꾸며질 수 있도록 돕는다. 공룡, 로켓, 나비, 꽃, 사람, 곰돌이 등과 같이 친숙한 소재로 제작되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해준다. 이 조명 제품은 아이들에게 가장 편안한 밝기의 조명을 선사하며, 친환경 소재의 나무와 페인트를 사용하고 ‘국제 어린이 안전 규정(International child-appeal safety regulations)’을 엄격히 적용해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까지 생각했다.


총 27가지 천정등, 벽등, 펜덴트 등의 다양한 제품이 있으며 평균 10만 원 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필립스 조명 대리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