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room] 디자인벤처스 디자인 철학 담다
[showroom] 디자인벤처스 디자인 철학 담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1.09.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벤처스 디자인 철학 담다

 

 

 

 
 

 

 

 

㈜디자인벤처스는 올해로 22년 된 원목가구 브랜드다. 로맨틱 내추럴 스타일을 추구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콘셉트가 특징이다. 국내 유명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형성해 오면서 우리나라의 정서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마니아층을 형성할 수 있는 뛰어난 품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벤처스가 신사동 가로수길 근처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이전 오픈했다. 디자인벤처스의 디자인 철학인 자연주의를 담은 이곳은 외관에서부터 남다른 인테리어 감각을 자랑한다.
아메리칸 로맨틱 내추럴 스타일의 제품들로 가득 찬 내부는 물론 외부도 따뜻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미국 가정집 이미지를 준다.


1년에 4번 시즌에 맞춰 매장의 콘셉트를 바꿔 나갈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인 압구정점은 불가사리, 산호초 등의 아이템이 매장 곳곳에 전시 된 제품과 어우러져 시원한 여름 분위기를 연출한다.


디자인벤처스의 모든 제품을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된 이곳은 3개 층의 약 1700m² 규모로 거실, 침실, 서재, 싱글룸, 아이방 등 공간의 특성에 따라 추천하는 가구 컬렉션과 침구, 소품 등이 어우러져 있다.


1층에는 로맨틱 시리즈, 폴카 시리즈, 로맨틱 메이플 시리즈, 콜린스빈티지 시리즈, 제이미 시리즈, 모자이크 컬렉션, 소파 컬렉션, 단품 아이템이 전시되어 있다.


로맨틱 시리즈는 깔끔한 화이트 컬러 제품으로 100% 수작업으로 오버샌딩 마무리 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유색도장제품과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제품으로 자연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갖췄다.


폴카 시리즈는 천연 물푸레나무 원목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장식이 포인트가 되어 클래식하면서 자연그대로의 느낌을 준다. 로맨틱 메이플 시리즈는 소재로 사용된 단풍나무가 지닌 느낌과 컬러를 최대한 살린 리빙 가구다. KC규격을 통과한 투명 NC락카 도장으로 마감해 원목 자체의 컬러를 살렸다. 콜린스빈티지 시리즈는 앤틱가구에 대한 정확한 고증과 연구를 통해 탄생된 제품이다. 앤틱 가구의 질감, 컬러 등을 재현한 리프로덕션 제품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붓 터치와 웜홀 등이 그대로 나타나 장인정신이 느껴진다. 또 컬러가 원목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스테인 기법을 사용해 나뭇결이 은은하게 살아있어 더욱 고급스럽다.


제이미 시리즈는 자작나무의 한 종인 북미산 오리나무(Alder)를 사용했다. 재질이 치밀하고 말라도 벌어지지 않아 고급 목공가구나 악기재로 자주 사용되는 목재다. 따라서 이 시리즈의 최대 강점은 견고함이다. 여기에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부드러운 색감은 주변 가구, 패브릭 제품과 쉽게 조화 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원목가구 사이에 시선을 끄는 석재가구가 있다. 바로 모자이크 컬렉션이다. 모던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 컬렉션은 화이트 계열의 천연대리석 조각을 모자이크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단색임에도 풍부한 색감과 질감을 느끼게 해주며 대리석의 묵직한 느낌을 모던하게 표현해 분위기를 달리했다.
이외에도 1층에는 다이닝테이블, 이태리산 천연가죽을 이용한 소파, 의자 등이 전시되어 있다.


2층에 올라가면 1층에서 만나봤던 각 원목가구의 미니 버전을 만날 수 있다. 2층은 아동용 가구 전시 공간으로 어른들이 사용하는 가구가 크기만 줄어든 제품이다. 성인용 가구와 동일한 디자인과 콘셉트를 지니고 있어 집안 전체 인테리어에 통일감을 선사한다. 특히 1층에서 둘러본 제품과 비교가 가능해 더욱 귀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3층은 디자인벤처스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코너와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아울렛 형식의 공간으로 디자인벤처스 제품을 40%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