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room] 한샘INNO,IK 키친과 건식 욕실 한눈에
[show room] 한샘INNO,IK 키친과 건식 욕실 한눈에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0.11.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방배동 본사 전시장을 가다
한샘INNO·IK 키친과 건식 욕실 한눈에

 

 

인테리어 스타일 제안하는 주방가구 전시장
주방가구가 전시된 한샘INNO·IK 전시장은 총 66.1m² 크기로 별도의 쇼룸 없이 카탈로그에만 의존해 영업을 해왔던 제휴점의 편의를 위해 마련된 장소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오른편에는 IK7 Avatar Soft 붙박이장이 전시되어 있고 왼편과 정면에는 한샘INNO와 IK 주방가구가 인테리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바닥에는 한샘의 강화마루인 ‘Interior Floor’가 시공되어 있다.


한샘INNO는 프로세스와 제품, 가격을 대대적으로 혁신한 제품이다. 전시장에 시공된 한샘INNO 티크는 일자부엌 1SET와 카운터 식탁이 전시됐다. 핸들리스 타입의 C 찬넬 도어는 손잡이 없는 도어에 C자 형의 알루미늄 바를 넣어 공간을 정리해 주고, 직선 라인을 강조하여 부엌을 한층 넓어 보이게 한다. 또한 천정 끝까지 몰딩을 돌려 답답했던 기존 부엌과 달리 30mm의 얇은 몰딩으로 테두리를 둘러 깔끔하게 마감한 것이 특징이다. 한샘INNO 오크는 ㄱ자 부엌 1SET와 카운터 식탁이 전시됐다. 핸들리스 타입의 C찬넬 도어가 적용됐다. C찬넬과 오픈형 마감재 모두 직선형의 정리된 듯한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부엌을 단순한 조리공간이 아닌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일부로 완성시켰다.

 

리모델링 시장 겨냥한 욕실 전시장
국내 유일의 건식 공법 전시장인 욕실 전시공간은 99m² 크기로 건설사 관계자, 대리점과 인테리어 업체, 일반 소비자를 위한 공간이다. 총 7개 타입의 욕실이 부스별로 꾸며진 곳으로 각 부스는 대형 욕실 타입(Complex Type), 층상배관형 타입(Piping above slab Type), 코너형 타입(Corner Type), 욕조형 타입(Bathtub Type), 좌식형 타입(Oriental Type), 샤워부스 타입(Shower booth Type), 호텔 타입(Hotel Type)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 전시장이 타입별로 이루어진 이유는 욕실 제품을 단품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닌 패키지 형식으로 공간 자체를 고객에게 제안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한샘의 HSBR(Hanssem System Bathroom)팀이 담당하고 있는 이곳 공간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층상배관형 타입과 좌식형 타입이다. 이 시스템은 변형이 용이한 열가소성 수지 위에 모르타르를 덮어 시공하는 것으로 다양한 욕실 규격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조립식 욕실의 단점으로 부각된 바닥의 공명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욕실 바닥에 난방이 가능해 보다 쾌적한 욕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