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2013년 국내 시장 엔지니어드스톤이 1위
[Seminar]2013년 국내 시장 엔지니어드스톤이 1위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0.03.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국내 시장 엔지니어드스톤이 1위
엔지니어드스톤 시장 규모 1조1천억원

 

 

그린포럼 2010이 개최된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한화L&C가 엔지니어드스톤 시장 전망&칸스톤제품 소개를 주제로하는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한화L&C 김영식 상무의 인사에 이어 올해 한화L&C 전속모델로 활동을 시작한 탤런트 김희선씨가 한화L&C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진행됐다.
김영식 상무는 “국내 고객의 눈높이가 이미 세계적 수준이기에 이를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고품격 엔지니어드스톤으로써 칸스톤이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하며 “국내 엔지니어드스톤 시장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는 세계 주방가구 트렌드와 엔지니어드스톤 시장 현황 및 칸스톤 신제품 소개로 진행됐다.

 

엔지니어드스톤 시장 현황
이번 포럼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상판재가 갖는 위상과 그 속에서 엔지니어드스톤이 지니고 있는 비전을 제시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사판재가 갖는 규모는 총 69백만㎡다. 이중에서 라미네이트는 55%, 아크릴계는 10%, 천연석은 9%, 엔지니어드스톤이 11%, 기타가 15%를 차지한다.
엔지니어드스톤 시장 규모는 2008년 1조 1천억원을 기록햇다. 유럽시장이 4,500억원, 미주가 4,000억원, 아시아 2,500억원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2013년이 되면 글로벌 상판재 시장이 약 6천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라미네이트가 55%, 아크릴이 8%, 천연석이 12%, 엔지니어드스톤이 13% 기타가 12%를 차지할 것이다고 발표됐다.
수치를 보면 엔지니어드스톤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은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특히 중국의 경우 연간 33%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데, 2013년이 되면 4,900억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중국의 엔지니어드스톤은 부엌용이 90%이상을 차지하며, 특판 수요가 74%를 이루고 있다. 한편, 국내의 경우 상판재 시장이 2,100억원 규모로 발표됐다. 이중에서 엔지니어드스톤이 600억 원, 아크릴계가 1,300억 원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2013년에는 엔지니어드스톤이 아크릴계 보다 시장 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고품격 엔지니어드스톤 ‘칸스톤’ 
천연소재에 첨단기술을 더한 ‘칸스톤’은 99% 순도의 석영(Quartz)을 사용해 강도와 내구성이 탁월한 인테리어 자재다. 주로 주방 상판의 표면마감재나 식탁 또는 테이블의 가구마감재, 상업용 건물의 고급바닥재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표면 긁힘과 파손의 위험이 적고, 수분 흡수율이 매우 낮아 세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위생성이 장점이며 음식물, 화학물질 등에도 얼룩이 생기지 않아 내오염성과 내열성이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칸스톤은 최근 친환경 추세에 맞는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써 고급 인테리어 자재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한화L&C는 지난해 8월 25일 캐나다 온타리오州 런던시에 프리미엄 건축마감재인 ‘칸스톤’(Khanstone, Quartz Engineered Stone)의 해외 생산공장을 준공, 연간 65만㎡ 규모의 ‘칸스톤’을 생산,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또, 북미 친환경 인증인 SCS(Scientific Certification System)를 지난해 취득해 세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환경인증 부여 및 평가전문 업체인 SCS의 환경인증마크는 현재 미주 최고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러한 칸스톤의 신제품이 출시됐다. 새롭게 출시된 칸스톤의 컬러 트렌드는 Soften & Subtle, Nuanced Neutral, Earthy & Deep이다. 신제품은 쿼츠 아 라 모드, 드리프트, 파인그레인, 어번 네이쳐, 블링블링, 멀티 베인, 피암마또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