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Radianz', 보석칩 효과 발현
[Preview]'Radianz', 보석칩 효과 발현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0.02.03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adianz', 보석칩 효과 발현
‘Noble Collection’ 5개 패턴 출시

 

 

제일모직의 엔지니어드 스톤인 ‘레디언스(Radianz)’가 보석칩 효과를 내는 메탈릭 적용 기술을 반영한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노블 컬렉션(Noble Collection)’은 기존 특수수지를 활용한 메탈릭 적용 기술을 반영, 입체적 패턴을 구현한 제품으로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 가시적 차별화를 준 제품이다. 이번 노블 컬렉션에 적용된 메탈릭 적용 기술에 대해서는 국내외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고순도 천연 규석을 원료로 하는 인테리어 마감재로 주방의 상판이나 바닥재, 벽체 등에 사용되는 최고급 건축 자재다. 화강석에 비해 흠집이 강하고, 라돈(Rn) 방출이 없는 친환경 고부가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제일모직의 ‘레디언스’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통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에 ‘노블 컬렉션’은 국내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 ‘레디언스’만의 아이덴티티를 줄 수 있는 제품군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품격 엔지니어드 스톤 'Radianz'
고품질의 Natural Quartz가 주원료인 ‘래디언스’는 표면경도가 우수해 스크래치 발생이 거의 없는 제품이다. 표면경도는 보통 모스 경도로 나타내며, ‘래디언스’의 주원료인 Quartz는 모스 경도가 7이다. 이는 모스경도 4~6으로 나타나는 천연화강석이나 대리석에 비해 높은 강도다.
또, 수지가 7% 정도로 대부분의 성분이 무기질재료로 이루어져 있어 내열성이 뛰어나며, 진공상태에서 제조해 공극이 거의 없고 오염이 쉽게 발생되지 않는다. 그 결과 박테리아가 서식할 수 있는 공간이 적어 보다 위생적인 소재다.
이밖에도 ‘래디언스’는 휨 강도가 화강석의 2~3배 이상으로 가공 및 시공작업 중 파손이 잘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지녔다.
한편, 제일모직은 지난 2009년 4월 전남 여수사업장에 엔지니어드스톤 공장을 준공하고, 세계 최초로 고투명칩 인조대리석 개발에 성공하는 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이고 있다. 또, 2008년 말에는 미국 전역에 2천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건축자재 최대 유통업체인 홈 디포 (HOME DEPOT)와 판매계약을 맺는 등 글로벌 시장의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제일모직 케미칼부문 산업소재사업부 윤성호 사업부장은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최고급 건축자재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메탈릭 적용 기술을 반영한 엔지니어드 스톤 을 개발했다"며, "5개 패턴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10여개의 추가 패턴을 개발해 고부가 건축자재의 세계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031-596-3819 / www.radianz.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