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영보화학, 기능성 벽지 ‘에피론엠보스’ 환경마크 획득
[focus] 영보화학, 기능성 벽지 ‘에피론엠보스’ 환경마크 획득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8.01.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디자인, 가격경쟁력, 친환경성 고루 갖춰 눈길

영보화학의 에피론엠보스벽지는 환경부가 선정한 벽지 환경표지 인증 기준 ‘EL242’를 통과해
벽지 분야의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폴리올레핀폼 소재로 만든 기능성 벽지 ‘에피론엠보스’가 환경부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았다.
지난해 11월 30일 발표 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마크 인증 제품 현황’에 따르면, 영보화학의 에피론엠보스벽지는 환경부가 선정한 벽지 환경표지 인증 기준 ‘EL242’를 통과해 벽지 분야의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인증을 받은 제품은 에피론엠보스 전 제품으로, 총 9가지 패턴, 28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친환경 표지인증’은 제품의 제조 과정과 제품 자체가 환경에 해롭지 않다는 것을 인증한다. 환경부에서 시행하며 제품의 제조, 유통, 사용, 소비, 폐기 전 과정에서 각 단계에 걸쳐 에너지와 자원을 덜 사용하고 오염물질 발생량을 최소화한 제품에 부여한다.
에피론엠보스 벽지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폴리올레핀폼의 조직 구조는 벌집모양의 독립 기공성(Closed Cell) 형태로 되어 있고, 각각의 Cell안에는 공기가 갇혀 있다. 이 공기층으로 인해 폴리올레핀폼은 방수와 단열, 완충 기능을 가진다. 벽지의 방수 기능은 결로 현상과 곰팡이 생성을 방지할 수 있으며, 새집 증후군의 주범인 시멘트 독이 실내로 퍼지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HB마크 ‘최우수 등급’의 성적을 가지고 있던 에피론엠보스는 이번에 환경마크까지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기능성을 가진 친환경 벽지로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보화학 이흥수 산업소재팀장은 “에피론엠보스 소재인 폴리올레핀폼은 오래전부터 유아용 수저, 우유 용기 등에 사용될 만큼 안전하다고 검증된 친환경 소재이다”며 “이번 친환경마크 획득을 계기로 품질, 디자인, 가격경쟁력 등을 고루 갖춘 에피론엠보스가 친환경 벽지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보화학은 에피론엠보스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http://storefarm.naver.com/youngbocom)을 운영 중이다. 이 쇼핑몰을 통해 소비자들은 단순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벽지 시공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 시공 전문가까지도 소개 받을 수 있다. 완벽한 서비스를 위해 영보화학은 에피론엠보스 시공을 전담할 도배사를 전국 단위로 확보했으며, 시공 상담을 위한 전문 상담원도 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