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2017년 시장을 강타한 핫한 벽지 컬렉션
[report] 2017년 시장을 강타한 핫한 벽지 컬렉션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7.12.0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추럴, 미니멀리즘 등 키워드 담은 제품 인기 끌어

 

2017년 벽지 시장은 그 어느 해보다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컬렉션들이 다수 선보여졌다. 특히 올해는 최근 트렌드인 내추럴, 힐링, 미니멀리즘 등 핵심 키워드를 담은 벽지 제품들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업계를 대표하는 벽지 업체들은 이 같은 트렌드에 각사만의 개성을 접목시킨 컬렉션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냈다. 이에 본지는 2017년 트렌드를 읽고, 올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은 벽지 컬렉션을 다뤄보았다.

 

LG하우시스 Z:IN '휘앙세'

 

LG하우시스 Z:IN
‘베스띠, 휘앙세’ 2017년 컬렉션

LG하우시스가 2017년을 맞아 출시한 지인(Z:IN) 실크벽지 ‘베스띠’ 및 합지벽지 ‘휘앙세’의 신규 컬렉션이 올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2017년형 ‘베스띠’와 ‘휘앙세’는 거실, 주방, 서재, 안방 등 집안 전체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모노(Mono)톤의 총 3가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내추럴한 톤과 세련된 라인을 통해 공간과의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모노 모던(Mono Modern)’, 패브릭의 질감과 패턴의 입체감을 살린 ‘모노 빈티지(Mono Vintage)’, 로맨틱하면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담은 ‘모노 클래식(Mono Classic)’ 라인으로 편안하고 감각적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직물 무지가 다양하게 개발되어 입체적인 질감이 돋보이며, 다채로운 명도와 톤의 그레이군, 톤 다운된 파스텔 계열 등 넓은 스펙트럼의 컬러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채우기에 적합하다.
변화하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샘플북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무지 선호도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샘플북 앞단에 실제 제품을 스와치 형태로 부착, 제품을 편하고 쉽게 고를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벽지 컬러나 질감을 통해 공간에 포인트를 주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고려한 토털 인테리어도 제안한다.

 

모노 모던(Mono Modern)
간결한 여백으로 한결 여유 있는 나만의 공간을 완성한다. 내추럴한 톤과 세련된 라인을 통해 공간과의 조화로움을 추구한다.

 

모노 빈티지(Mono Vintage)
오래된 편안함으로 더욱 개성 있는 나만의 공간을 만든다. 패브릭의 질감과 패턴의 입체감을 살려 포인트를 연출한다.


모노 클래식(Mono Classic)
시간의 흐름 속에서 찾은 우아함으로 나만의 공간에 품격을 더한다. 로맨틱하면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담아내 침실 포인트로 적합하다.

 

한화L&C ‘큐브(Q’ube)’

 

한화L&C
무지 실크벽지 ‘큐브(Q’ube)’

지난해 합지벽지 큐티에(Q’tie)와 실크벽지 큐피트(Q’pid) 론칭한 한화L&C는 올 가을 세심한 텍스쳐와 컬러 표현에 큰 비중을 둔 무지 실크벽지 컬렉션 ‘큐브(Q’ube)’를 새롭게 선보여 하반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큐브(Q’ube)’는 ‘공간의 톤’과 ‘섬세한 질감’을 살리는데 주력한 무지 실크벽지로 한화L&C의 Q벽지 컬렉션 중 하나다. 페브릭, 회벽, 질석 등 자연스러운 질감과 컬러 표현에 집중한 신제품은 총 112종으로 출시되었다. 전체적으로 내추럴한 톤들이 공간을 보다 화사하고 안락하게 연출하며, 모던하고 정제되면서도 디테일한 텍스쳐의 표현이 공간을 더욱 럭셔리하게 완성시킨다. 또한 심플한 무지 패턴에 동조기법을 더해 시각적, 촉각적으로 생생한 느낌을 살렸다. 아울러 TOP 프린트 기법을 적용해 섬세한 프린트 표현을 자랑하는 차별화 포인트 패턴들이 많은 것도 장점이다. 한화L&C 관계자는 “기존 실크벽지 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된 ‘큐브(Q’ube)’는 최근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와플(Waffle)
얇은 실크를 연상시키는 은은한 텍스쳐 위에 섬세한 자수 느낌의 웨이브 패턴을 더해 가벼우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디테일한 엠보스 사이로 비치는 과하지 않은 펄의 느낌이 공간을 더욱 세련되게 연출한다.

 

칩스톤(Chipstone)
내추럴한 질석의 질감을 더욱 섬세한 입자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텍스쳐 중간 중간 포인트가 되는 골드 톤이 전체적인 디자인에 더욱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일루젼(Illusion)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의 직선을 활용한 기하학 패턴. 빛의 반사 각도에 따라 다채로운 톤이 구현되며, 강렬한 패턴의 이미지를 고급스러운 컬러로 마무리해 공간에 포인트가 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연출을 할 수 있다.

 

신한벽지 ‘스케치(Sketch)’

 

신한벽지
실크 무지 컬렉션 ‘스케치(Sketch)’

신한벽지가 출시한 실크 무지 컬렉션 ‘스케치(Sketch)’는 올 한해 큰 인기를 얻은 대표 컬렉션 중 하나다. 2017년에 새롭게 선보인 스케치는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6가지 테마로 인테리어 공간에 맞는 제품들을 구성해 공간 스타일링 코디북으로 선보였다.
‘2017 스케치’는 소비자 개성을 중요시하며 셀프 인테리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테마별 콘셉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샘플북 콘텐츠를 리뉴얼했다. 새로워진 스케치 샘플북은 전문 디자이너가 직접 제안하는 인테리어 코디 이미지를 테마별로 삽입했고, 실제 신한벽지로 시공된 연출이미지로 사실적인 코디 제안이 가능하다. 샘플북 한권으로 코디북과 제품가이드 역할을 충족하도록 제작했다. 신한벽지는 관계자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소비자의 니즈를 스마트하게 반영한 스케치 샘플북은 올 한해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고 전했다.

 

밝고 아늑한 자연주의 ‘라이트내추럴’
라이트내추럴 콘셉트는 화이트 애쉬 계열의 밝은 우드를 사용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밝은 공간 속에서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을 자아낸다.

 

편히 쉴 수 있는 ‘카페처럼’
다크우드 컬러를 기본으로 심플한 형태의 패턴들과 블랙 프라임으로 포인트를 주면 내추럴하면서 모던한 느낌의 홈카페 인테리어로 연출할 수 있다.

 

기본중의 기본 ‘심플베이직’
화이트를 기본으로 간결한 선이 돋보이는 심플한 스타일이다. 모던한 질감의 화이트 제품들과 깔끔한 느낌의 칼라감으로 미니멀리즘 실내 공간을 연출한다.


모던과 클래식의 만남 ‘세미클래식’
세미클래식한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페인트 벽지나 입체적인 질감의 패턴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품격이 느껴지는 ‘럭셔리클래식’
다채로운 텍스쳐의 효과와 고급스러운 질감이 차분하면서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이와 엄마가 모두 좋아하는 ‘플레이컬러’
상상력이 넘치는 아이방을 위해 오감을 자극하는 파스텔컬러와 명료한 색감이 돋보이는 비비드컬러를 제안한다.

 

개나리벽지 ‘스타일’

 

개나리벽지
2017 합지벽지 컬렉션 ‘스타일’

개나리벽지가 선보인 2017 합지벽지 컬렉션 ‘스타일’은 올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선보인 컬렉션의 테마는 ‘나를 닮은 공간, 나만의 스타일’으로 개나리벽지만의 색을 담았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사회가 커지고 복잡해지면서 다른 사람과 나의 생활을 비교하면서 점점 자신을 존중하지 못하는 삶이 되어버린 것은 아닐까. 지금을 소중히 여기고 남보다는 좀 더 나에게 더 집중할 수 있는 나다운 공간을 만들어보자. 이번 스타일에서는 북유럽 스타일의 실용성을 바탕으로 본질적인 것에 집중하는 미니멀리즘과 실크벽지에서 볼 수 있는 차분한 뉴트럴 컬러로 당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채울 수 있을 것이다.

 

Modern Shimmer Look - 고급스럽고 시크한 모던 인테리어
기하학 무늬를 극적인 표현보다 은은한 펄감을 이용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패턴으로 표현했다. 또한 기하학 무늬의 독특하면서도 유니크한 감성이 함께 더해져 새로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 연출될 것이다.

 

Comfort Natural Fabric - 디테일한 원단 짜임과 차분한 컬러의 편안한 공간 
고급스러운 원단위에 감각적인 쉐브론 프린팅이 더해져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모던한 공간과 스타일리시한 그린 컬러의 감성이 만나 당신의 공간에 활력을 불러일으켜줄 새로움을 보여준다.

 

Minimal Paint - 모던한 미니멀한 공간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페인트 느낌을 살린 매트한 질감과 컬러까지 리얼리티가 돋보이는 페인트 벽지는 미니멀한 공간을 더욱 감각적으로 연출해 준다. 따뜻한 웜 그레이 컬러와 오렌지 컬러를 상·하단으로 나눠 시공한다면 실용과 멋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줄 것이다.

 

Soft Romantic - 안락한 분위기의 로맨틱 공간
화려하게 핀 플라워 패턴은 부드러운 색감으로 표현되어 자연스러운 입체 효과와 함께 부담스럽지 않게 표현되었다. 곱게 빛나는 펄 효과를 살려 더욱 패미닌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모티브의 디테일을 최소화해 모던한 공간에도 부담 없이 어울린다.

 

서울벽지 ‘카라’

 

서울벽지
프리미엄 실크벽지 ‘카라’

 

서울벽지가 출시한 2017 프리미엄 실크벽지 ‘카라(KARA)’는 올해를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카라의 콘셉트는 ‘Stay in the Hygge’다. ‘휘게(hygge)’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만들어지는 소박한 삶의 행복을 의미하는 덴마크 단어로 ‘킨포크’를 잇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다.
집을 ‘잠자는 곳’으로만 취급하던 시대는 지났다. 집은 이제 휴식을 취하는 곳이고, 행복을 완성시켜주는 장소이며, 사는 사람을 표현하는 공간이다. 집에서 우리는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고, 나만의 시간을 보내며 아침의 햇살과 저녁의 온기를 만끽한다. ‘집’이라는 공간이 자신의 삶을 담아내는 공간으로 바뀌면서 취향에 맞게 고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획일화된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자연스러운 감성을 담은 공간에서 펼쳐지는 삶의 모습을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더해지는 공간’을 완성할 것을 제안한다.

 

Stay In Daily - Comfort Basic
공간의 여백을 살려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화이트와 그레이 스킨 베이지 등 편안한 베이직 컬러들로 공간을 안정감 있고 절제된 감성으로 마음을 정돈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Stay In Imagination - Unique Modern
취향이 녹아있는 유니크 스타일은 딥 톤이 주는 강렬함과 힘 있는 컬러들의 배색으로 공간을 드라마틱하게 연출한다. 개성 있는 팝 스타일이지만 공간을 정돈하고 강조색을 활용한 스타일링으로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를 갖춘 트렌디한 공간으로 초대한다.

 

Stay In Memory - Mono Neutral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뉴트럴 톤은 공간에 스며들어 진정성과 깊이를 더해주고, 자연을 닮을 편안한 인테리어는 답답한 일상의 짐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는 쉼의 공간을 만들어 준다.

 

Stay In Mood - Romantic Mood
장식적이고 화려한 요소들을 덜어내어 다양한 감성을 교감하고, 소프트 컬러로 로맨티시즘을 재해석해 아늑한 공간을 연출한다. 여성스러운 플라워 패턴과 섬세한 자수 모티브, 은은한 파스텔컬러를 머금은 공간은 서로 마주보는 설렘이 있는 공간에 감성을 더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