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영보화학 특수기능성벽지 ‘에피론엠보스’ 이목집중
[focus] 영보화학 특수기능성벽지 ‘에피론엠보스’ 이목집중
  • 이보경 기자
  • 승인 2015.12.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소재 폴리올레핀폼 적용, 방수·항균·단열·완충기능 뛰어나

 

겨울철이 되면서 단열과 방수기능이 탁월한 에피론엠보스 벽지가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에피론엠보스는 기존의 합지벽지, 실크벽지와 소재에서부터 기능성까지 확연히 다른 벽지다. 에피론엠보스는 친환경 소재로 잘 알려진 폴리에틸렌(PE)을 가교 발포시킨 폴리올레핀폼 소재로 개발된 벽지로, 무엇보다 강력한 방수기능이 큰 장점이다. 독립 기공성(내부 분자 구조) 셀이 겹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는 폴리올레핀폼은 캠핑 매트나 수영장 보드로 사용되고 있을 만큼 방수 기능이 완벽한 소재다. 이처럼 강력한 방수기능을 갖춘 소재로 제작된 에피론엠보스는 주택 내부 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쾌쾌한 냄새는 물론 각종 유해한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시멘트 독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곰팡이 균을 비롯한 각종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는 ‘항균성’도 주목할 부분이다. 에피론엠보스는 곰팡이 균의 생성을 실험하는 방미도 측정에서 최고 등급인 ‘0’등급(곰팡이 균이 자라지 못함)을 받았다.
외관도 기존 벽지와 큰 차별성을 갖는다. 에피론엠보스는 일반 벽지보다 평균 5~6배 두터운(1.5~2mm) 엠보싱 형태로 되어있다. 이 같은 제품의 특징은 벽을 통해 빠져나가는 온기를 잡아주는 단열 기능을 하며, 이는 겨울철 난방비를 크게 줄여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벽을 타고 전해지는 소음을 최소화하는 효과를 가지며, 외부 충격을 완화해주는 완충성이 우수해 특히 아이 방에 에피론엠보스를 시공했을 때 높은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벽지 표면이 부드러운 엠보스 형태로 입체감 있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색상 역시 최근 트렌드인 파스텔 톤의 맑고 신선한 느낌을 강조했다. 총 27가지 컬러이며, 이 중 15가지 컬러는 아이방 전용 및 겸용이 가능해 자녀의 건강과 안전에 관심이 많은 젊은 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보화학 관계자는 “합지벽지와 실크벽지의 한정된 소재가 주를 이루던 기존 벽지시장에 친환경성은 물론, 방수, 항균, 단열, 완충기능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에피론엠보스가 출시되면서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친환경 벽지로 쾌적한 공간을 꾸미고 싶지만 소재로 인한 기능면에서 아쉬움을 갖는 소비자들에게 품질과 디자인, 기능성, 가격경쟁력을 고루 갖춘 에피론엠보스가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보화학은 에피론엠보스 벽지를 취급할 대리점을 지역별로 모집하고 있다.  02-531-37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